힘내라대구 쿠폰 사용 방법. 사진. 배달의민족

[미디어SR 권민수 기자] 배달의민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들에 1000만원 규모의 식비 쿠폰을 지원한다.

배달의민족은 개학 연기로 끼니 해결이 어려워진 대구지역 가정을 위해 '힘내요 대구' 쿠폰 1000장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지원 대상자는 대구 거주 기초생활수급,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정 자녀들이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가 지역아동센터 7곳 등에서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의 현황을 파악해 총 200명을 지원하기로 했다. 

배달의민족은 "코로나19로 개학이 미뤄지고 지역아동센터마저 문을 닫으면서 맞벌이 부부 가정이나 스스로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가정의 아이들에게 식사 해결이 중요한 문제가 됐다”면서 “이 같은 문제 해결에 도움을 드리고자 쿠폰 지원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배달의민족은 어린이나 보호자에 1만원권 쿠폰을 1인당 5매씩 모바일로 전송할 계획이다. 쿠폰은 배민 앱에서 주문할 때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며, 메뉴를 고른 뒤 할인쿠폰 입력 란에 난수쿠폰 코드를 넣고 주문하면 된다. 한 번에 여러 장을 쓸 수도 있다. 

배달의민족은 "음식 주문 시 점주를 포함해 누구도 지원 쿠폰을 사용했는지 알 수 없도록 조치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배달의민족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라이더와 이용자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며 비대면 결제 및 수취를 권고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미디어SR에 "라이더 배차앱과 문자, 카카오톡 등으로 예방 수칙을 수시로 공지하고 있다. 또한 배민라이더스와 일반인 배달 배민커넥트에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지급하고 있고, 소진되지 않도록 계속 지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지난 3일 배달의민족 앱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편해 결제방법 선택 시 '라이더와 대면이 필요한 '만나서 결제'보다 앱에서 바로 결제 해보세요'라는 안내문구를 볼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한 라이더 요청사항 기본값에 '집 앞에 두고 벨을 눌러주세요' 문구를 예시로 기입해 비대면 주문을 권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