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의 실시간 이슈 검색어. 사진. 다음 홈페이지 캡처

[미디어SR 권민수 기자] 다음이 실시간 이슈 검색어(실검) 서비스를 20일 종료한다.

다음은 19일 공지사항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조치의 일환"이라며 "실시간 이슈 검색어(실검) 서비스를 20일 종료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실검은 재난이나 속보 등 빠르게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 이슈를 공유하고, 다른 이용자의 관심과 사회 현상을 자연스럽게 보여주기 위한 서비스다"면서 "다만 최근 들어 실시간 이슈 검색어가 자연스러운 결과를 보여주고자 하는 본래의 목적에서 벗어나 결과의 반영이 아닌 현상의 시작점이 됐다고 판단했다"설명했다.

이에 다음 모바일과 PC 첫 화면, 미디어, 검색 서비스에서 실검 영역이 제거되고  기존 통합검색 우측 실시간 이슈 검색어 영역에는 분야별 검색어와 '같이가치' 추천글이 노출된다. 

다음은 실검 서비스의 취지와 순기능을 살릴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준비할 계획이다. 다음 관계자는 미디어SR에 "현재 서비스 준비 중으로 연내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다음은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이용에 불편을 느끼실 수 있다. 하지만,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들어 사회와 이용자분들에게 기여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임을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다음 #실검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