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카카오뱅크

[미디어SR 김사민 기자] 카카오뱅크가 전월세보증금 대출 대상 범위를 기존 근로소득자에서 사업소득자로 확대하고,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업소득자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현재 개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고,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소득 증빙이 가능한 사업자에게 해당한다. 수도권 기준 보증금 5억원 이하의 주택, 수도권 외 3억원 이하의 주택을 대상으로 하며 한도는 보증금의 80%, 최대 2억 2200만원까지 대출한다. 대출 금리는 최저 2.68%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은행권 최초로 100% 비대면으로 대출 조회와 실행이 가능하다. 무주택 청년의 주거 안정을 위해 정부가 보증하는 대출 상품이다. 

만 34세 이하 무주택자 중 미혼자 및 부부 합산 소득이 7000만원 이하인 청년이면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무직자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보증금의 90%, 최대 7000만원 한도에서 대출하며, 대출 금리는 12일 기준 최저 2.43%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상품 조건을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게 제공한다. 일반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두 상품에 중복으로 해당하는 경우 한도와 금리 등을 비교해 선택하면 된다. 중도상환해약금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형주 카카오뱅크 상품파트장은 "이번 대상 범위 확대와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출시로 보다 다양한 고객들께서 카카오뱅크의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경쟁력 있는 금리와 100% 비대면의 편의성으로 고객들에게 더 편리하고 큰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미디어SR에 "현재 시중은행에서 100% 비대면으로 관련 상품을 취급하는 곳은 카카오뱅크가 유일하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내달 2일부터 31일까지 이벤트 응모 고객과 전월세보증금 대출 사전 조회 완료 고객을 대상으로 다이슨 드라이기 20대, 스타벅스 쿠폰 1000장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