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방탄소년단. 사진. 구혜정 기자

[미디어SR 김예슬 기자] 가요계가 들썩이고 있다. 음원 강자로 꼽히는 가수들부터 새롭게 데뷔하는 이들까지 2월 가요계에 출격한다.

가장 먼저 컴백에 나서는 주인공은 걸그룹 여자친구다. 여자친구는 3일 오후 6시 미니앨범 '회:래버린스'(回:LABYRINTH)를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 소녀가 성장 과정에서 마주하는 선택의 순간에 대해 이야기하는 이번 앨범은 여자친구 소속사 쏘스뮤직이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선보이는 첫 결과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같은 날 신예 그룹도 컴백과 데뷔전을 치른다. 걸그룹 에버글로우는 이날 미디 1집 '레미니선스'(reminiscence)를 발매한다. 지금껏 공개된 적 없는 에버글로우의 스토리와 서사를 처음으로 드러낸 앨범이라는 후문. 이와 함께 프로듀서 용감한형제가 7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보이그룹 다크비(DKB)는 이날 데뷔곡 '미안해 엄마(Sorry Mama)'를 발표, 가요계에 도전장을 내민다.

2월 활동을 예고한 걸그룹 여자친구, 시그니처, 이달의 소녀. 사진. 각 소속사 제공

여자친구를 기점으로 한 걸그룹 러시는 2월을 가득 메울 전망이다. 오는 4일에는 7인조 걸그룹 시그니처(cignature)가 데뷔 리드 싱글 A '눈누난나(NUN NU NAN NA)'를 발표한다. C9엔터테인먼트가 론칭한 걸그룹 레이블의 첫 주자인 점에서 눈길을 끈다. 그 뒤를 이어 5일엔 걸그룹 이달의소녀가 미니앨범 '해시'(#)를 발매한다. 

지난해 데뷔 동기인 걸그룹 로켓펀치와 체리블렛은 오는 10일과 11일 각각 컴백하며 대결에 나선다. 마마무 문별은 오는 14일 솔로가수로 컴백, 두 번째 미니앨범 '다크 사이드 오브 더 문'(DARK SIDE OF THE MOON)을 발표한다. 이에 앞서 오는 4일 선공개곡을 발표하며 1년 9개월 만의 컴백을 본격화할 예정. 걸그룹 드림캐쳐는 새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컴백을 가시화했다.

혼성그룹도 눈여겨봄직하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혼성그룹 카드(KARD)는 오는 12일 네 번째 미니앨범 '레드 문'(RED MOON)을 정식 발매,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 그룹 에이트는 오는 7일 컴백하며 6년 만의 신보를 공개한다.

2월 활동을 예고한 보이그룹 아이콘, 더보이즈, 방탄소년단. 사진. 각 소속사 제공

보이그룹 역시 만만치 않다. 아이콘(iKON)은 오는 6일 새 앨범 '아이 디사이드'(i DECIDE)를 발표, 리더 비아이 탈퇴 이후 첫 신보로 활동을 개시한다. 11인조로 재편된 보이그룹 더보이즈는 오는 10일 정규 1집 '리빌'(REVEAL)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보이그룹 펜타곤은 오는 12일 첫 번째 정규 앨범 '유니버스 : 더 블랙 홀'(UNIVERSE : THE BLACK HALL)을 발표하며 활동 재개 시동을 건다. 보이그룹 에이비식스(AB6IX)는 멤버들의 개별 솔로곡을 담은 앨범을 오는 13일 발매한다.

무엇보다도 주목받는 건 글로벌 스타인 방탄소년단의 컴백이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1일 정규 4집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 7'(MAP OF THE SOUL : 7)을 발표한다. 이는 지난해 4월 이후 10개월여 만의 컴백인 만큼 국내는 물론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 상태. 이미 지난 달 공개된 선공개 곡 '블랙 스완'(Black Swan)이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 아이튠즈를 석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신보가 기록할 결과물에 기대가 쏠리는 이유다.

가수들의 2월 컴백이 집중되는 이유에 대해 한 가요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일반적으로 여러 이슈가 많은 연말과 연초보다 2월 컴백을 더 선호하는 편"이라면서 "경쟁 그룹이 많지만 반대로 컴백 가수가 많은 만큼 대중의 관심도 클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