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새 예능프로그램 '끼리끼리'로 호흡을 맞추는 방송인 장성규, 개그맨 박명수, 가수 은지원(젝스키스), 배우 인교진, 개그맨 이용진, 모델 정혁, 가수 김성규(인피니트), 배우 이수혁, 가수 겸 방송인 황광희,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하승진. 사진. MBC

[미디어SR 김예슬 기자] 성향 존중 버라이어티 '끼리끼리'가 화려한 라인업을 내세워 안방 공략에 나선다. '무한도전' 이후 첫 야외 버라이어티 예능을 표방, 기대감을 높인다.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 1층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새 예능 프로그램 '끼리끼리'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한영롱 PD, 노승욱 PD, 박명수, 장성규, 인교진, 이수혁, 은지원, 황광희, 이용진, 하승진, 정혁, 인피니트 김성규 등이 참석했다.

'끼리끼리'는 다수의 출연자가 성향'끼리' 나뉘어 펼치는 국내 최초 성향 존중 버라이어티. 타고난 성향대로 뭉친 10인의 출연자들은 같은 상황에서 다른 행동으로 반응하며 서로의 다름을 인정, 색다른 재미와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성향 존중 버라이어티라는 생소한 콘셉트는 안방극장에 새로움으로 다가갈 전망. 이와 관련해 관계자는 미디어SR에 "방송이 진행될수록 출연자끼리 각자 성향에 맞춰 모여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독특한 콘셉트로 신선한 웃음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개그맨 박명수,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장성규. 사진. MBC
배우 이수혁, 가수 은지원. 사진. MBC

한영롱 PD는 이 프로그램을 두고 성향을 보고 관찰하는 예능이라 정의내렸다. 그는 "각자 다른 성향 사람 모아서 어떻게 놀고 어떤 차이 있는지 보는 예능이다. 매주 다른 콘셉트와 미션 주어주고 관찰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제작진은 주말 예능인 만큼 시청자에 익숙한 출연진을 꾸리려 했다고도 말했다. 한영롱 PD는 "성향 밸런스 맞게끔 조율하는 과정이 제일 길었는데, 성향 확실하고 색깔 확실한 분들 섭외하려 했다"면서 "멤버십 버라이어티지만 성장기다. 출연자들에 따라 달라지는 열린 구성이다. 성향 다른 사람 만났을 때 나오는 케미를 중점적으로 봐 달라"고 귀띔했다.

'끼리끼리'는 대세로 떠오른 장성규와 예능 대가로 꼽히는 박명수, 예능 첫 도전하는 이수혁과 군 제대 후 첫 복귀하는 인피니트 성규 등 쟁쟁한 멤버들로 이목을 모았다. 장성규와 이수혁은 "멤버들에 의지해 좋고 재밌는 프로그램으로 꾸려나가겠다. 좋은 시간대에 좋은 분들과 함께 해 영광"이라며 각오를 전했다. 성규는 "사실 지금도 아직 어색하다. 오랜만이라 긴장도 많이 했다"면서 "재밌게 촬영해보겠다"고 말했다.

인피니트 성규, 개그맨 이용진. 사진. MBC
가수 겸 방송인 황광희,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하승진. 사진. MBC

'무한도전' 이후 오랜만에 MBC 복귀하게 된 박명수는 "오랜만에 주말 저녁에 큰 웃음, 하이퍼 빅 재미 드리려 한다"며 "4번 만 녹화하면 딱 잘될 것 같다. 조금만 더 친해지고 서로를 알면 재미난 모습들 많이 나올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하승진은 "운동선수로서 자부심이나 쓸데없는 허세는 이 프로그램 하며 많이 내려놓게 됐다"며 활약을 예고했다. 

다 인원 버라이어티임에도 산만하지 않은 재미를 예고하기도. 한영롱 PD는 "뜻밖에도 산만하지 않았다. 오디오 많이 몰릴까봐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친해져서 저도 당황스러웠을 정도"라고 말했고 박명수는 "야외 버라이어티는 어차피 다 여행 가고 밥 먹는 내용이라 비슷하다. 10명 중 새로운 즐거움과 재미 만들어 낼 분들이 많다. 독특한 그림 많이 나올 것"이라고 자부했다.

연말 시상식에 대한 기대감도 내비쳤다. 광희와 이용진은 "연말에 '끼리끼리'가 휩쓸지 않을까 싶다. 예능 왕국 MBC의 꼭대기에 있을 것"이라고 말했고, 인교진은 "버라이어티 새내기로서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자신했다. 은지원은 "다들 흥미로워하는 소재여서 보시는 분들도 공감대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언했다.

배우 인교진, 모델 정혁. 사진. MBC
MBC 새 예능프로그램 '끼리끼리'로 호흡을 맞추는 방송인 장성규와 연출을 맡은 노승욱 PD, 한영롱 PD와 개그맨 박명수, 가수 은지원(젝스키스), 배우 인교진, 개그맨 이용진, 모델 정혁, 가수 김성규(인피니트), 배우 이수혁, 가수 겸 방송인 황광희,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하승진. 사진. MBC

'무한도전' 이후 MBC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야외 버라이어티인 만큼 '무한도전'과의 비교도 있었지만 제작진은 자신감을 숨기지 않았다. 노승욱 PD는 "'무한도전'은 MBC를 버라이어티 왕국으로 만든 프로그램이어서 비교할 수가 없다"면서도 "10인 10색 다채롭게 승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방송 보시면 왜 이렇게 자신감 가지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웃어보였다.

한영롱 PD는 "심플하고 간단하며 어렵지 않게 웃기는 프로그램 만드는 게 1차 목표다. 온 가족이 보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재밌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게 최우선 목표"라며 각오를 다졌고, 장성규는 "10명 중 9명은 좋아할 것 같은 프로그램이 나왔다고 생각한다. 재밌게 봐 달라"며 본방사수를 독려했다.

'끼리끼리'는 오는 26일 오후 5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