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위메프

[미디어SR 권민수 기자] 위메프가 신규 소상공인·중소 파트너업체를 위한 홍보 컨설팅에 나선다.

위메프는 '부자 사장님 프로젝트'를 가동, 소상공인과 중소 파트너사의 온라인 판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16일 밝혔다.

'부자 사장님 프로젝트'는 좋은 상품을 보유하고도 온라인 시장 진출과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상대적으로 영세한 판매자를 발굴해 돕는 지원 활동이다. 신규 입점 파트너사 중 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되면 이 프로젝트를 통해 온라인 판매 컨설팅과 대외홍보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위메프의 각 분야 MD들은 신규 입점 파트너사별 특성에 맞는 특가딜 행사 진행, 상품 등록 컨설팅 등 맞춤형 지원 활동을 진행한다. 이 중 매월 담당 MD와 상생 활동을 통해 우수한 매출을 기록한 ‘우수 신규 파트너사’를 선정해 감사패와 상장, 위메프 포인트를 전달한다.

우수 신규 파트너사는 위메프 파트너스, 위메프 기업블로그 등 공식 채널에서 회사를 홍보할 수 있으며, SNS 및 웹사이트 등에서도 활동 내용을 알릴 수 있다. 

위메프는 지난 11월부터 진행한 ‘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에 이어 홍보 활동까지 추가적으로 지원에 나선 것이다. 지원 프로그램의  혜택은 △판매수수료 4% 적용 △서버비 면제 △1주 정산 △소상공인 전용 기획전 노출 등 4가지였다.  지원 프로그램 이후 시행 이후 2달간(11/1~12/31) 신규 입점 파트너사가 6100곳을 돌파, 전년 같은 기간 대비 80% 증가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위메프는 단순히 빠르게 성장하는 것이 아닌, 내실 있는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며 "좋은 상품을 가지고도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파트너사를 위메프가 돕는다면 위메프도 더 많은 파트너사와 함께할 수 있게 된다. 동반 성장하는 플랫폼이 되는 것이 목표"라 전했다. 

키워드

#위메프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