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넷마블문화재단

[미디어SR 권민수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경기도 평택시 제2함대 을지문덕함과 ‘1사1병영’ 협약을 체결하고 부대 여가문화 증진을 위해 함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하겠다고 3일 밝혔다.

‘1사1병영’ 캠페인은 기업과 군부대가 1대1로 자매결연을 맺고 교류·협력하는 활동이다.

결연식은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과 을지문덕함장 대령 김광민 등 기업 및 군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정 승함 및 견학, MOU 체결식 순으로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는 미디어SR에 "군 장병들의 사기 진작 및 여가 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1사1병영’을 추진하게 됐다"며 "지난 2008년부터 12년간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해 장애 학생들의 여가 문화를 확대하고 정보 격차를 해소해 온 경험을 살려 같은 체험관을 제공할 계획"이라 밝혔다.

향후 넷마블문화재단은 함대에 설치하는 게임문화체험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게임을 통한 다양한 여가 및 교육 활동을 지원해 부대의 여가 문화를 증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게임 직무를 희망하는 장병들을 위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다각적 지원도 함께한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국가 안보를 위해 힘쓰는 장병들을 대상으로 ‘게임문화체험관’을 개설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게임문화체험관’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정보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