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진 NHN 대표 "AI 통해 '좋은 서비스' 만들어야"
정우진 NHN 대표 "AI 통해 '좋은 서비스' 만들어야"
  • 권민수 기자
  • 승인 2019.11.2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 정우진 대표가 27일 서울시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에서 열린 컨퍼런스 'NHN 포워드 2019'에서 패밀리토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구혜정 기자
NHN 정우진 대표가 27일 서울시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에서 열린 컨퍼런스 'NHN 포워드 2019'에서 패밀리토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구혜정 기자

[미디어SR 권민수 기자] 정우진 NHN 대표가 인공지능으로 가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27일 서울시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컨퍼런스 'NHN 포워드 2019'에서 이같이 밝혔다. 

정 대표는 "앞으로 NHN은 인공지능(AI)에서 새로운 비전을 찾을 것"이라며 "NHN의 무한한 가능성을 AI 기술과 매칭해, 사람과 세상을 연결하는 일상 속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우리에게 필요한 인재는 AI를 통해 가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사람이다. 이에 NHN은 그룹사 전체의 AI 전문화를 목표로 임직원 대상의 머신러닝 인재 발굴 투자를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첫 번째 실행안은 'AI 아이디어 챌린지'로, NHN 임직원의 AI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선정된 프로젝트는 실제 서비스로 출시·적용되는 기회가 주어지며 NHN 기술연구센터 내 머신러닝랩과 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진행된 'NHN 포워드 2019'에서도 다양한 AI 세션이 준비됐다. 한양대학교 김상욱 교수의 초청 특강과 더불어 딥러닝을 활용한 패션 검색, DNN 보이스 트리거 개발, 게임 난이도 예측 등 AI를 주제로 한 세션만 7개에 달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NHN포워드'는 NHN 그룹 내 사업 부문별 주요 기술 공유와 지식을 나누고 소통하고자 마련되는 행사다. 이날 약 2000여 명의 내외부 개발자와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게임, 클라우드, 머신러닝, 빅데이터 등 19개 분야 총 47개 발표 세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정 대표는 "NHN 서비스 철학은 '사람과 기술의 조화', '함께하는 상생'이다. IT리딩 기업으로서 새로운 영역에 NHN의 DNA를 전파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상생 플랫폼 사업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권민수 기자 kms@mediasr.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 주식회사 데일리임팩트
  • 제호 : 미디어SR
  • 등록번호 : 서울 아 02187
  • 등록연월일 : 2012-07-10
  • 발행일 : 2012-06-18
  • 사업자 등록번호 : 774-88-00676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영등포, 라00676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53-1 대오빌딩 5층
  • 대표전화 : 02-6713-3470
  • 대표자 : 전중연
  • 발행인/편집인 : 전중연
  • 고문 : 이종재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승균
  • 미디어SR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고충처리
  • 보도자료 수신처 : press@mediasr.co.kr
  • Copyright © 2020 미디어SR.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