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드래곤 로고. 사진. 스튜디오드래곤 제공

[미디어SR 김예슬 기자] 스튜디오드래곤이 2019년 3분기 매출 1312억 원을 기록,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7일 스튜디오드래곤에 따르면 2019년 3분기 매출 1312억은 전년 동기 대비 6% 성장한 수치다. 매출 중 방송사에 드라마 방영권을 제공하는 편성매출은 60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4%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109억 원, 당기순이익은 115억 원이다.

전년 동기 영업이익은 215억 원으로 올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06억 원 감소했으나 올해 1분기 110억, 2분기 108억, 3분기 109억 등 3분기에 걸쳐 고른 영업이익을 내는 점이 고무적으로 평가 받는다. 

스튜디오드래곤 측은 "'봄밤', '의사요한' 등 지상파 포함 채널 다각화와 제작편수 확대 등이 2019년 3분기 성장 요인"이라면서 "'아스달 연대기', '호텔 델루나' 등 대형 IP를 강화하고 넷플릭스 신규 오리지널 '좋아하면 울리는' 등을 통한 사업영역 확대가 성장에 영향을 미쳤다"고 자평했다. 

2019년 4분기에는 '유령을 잡아라', '사랑의 불시착' 등 하반기 주요 대작 성과를 내세우는 만큼 스튜디오드래곤은 성과 극대화와 글로벌 사업 역량 확보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스튜디오드래곤 2019년 3분기 실적에 기여했다고 평가 받는 드라마 '호텔 델루나', '아스달 연대기', '왓쳐', '좋아하면 울리는'. 사진. 스튜디오드래곤 제공

미국 및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 리메이크 및 스튜디오 옵션 계약을 추진 중이며 넷플릭스와 3개 오리지널 드라마 진행 및 글로벌 플레이어와의 추가 협업 등을 통해 2020년 미국진출 조기 성과를 달성해 중단기 해외 매출 비중을 50%까지 확대해 나간다는 게 스튜디오드래곤의 청사진이다.

관계자는 미디어SR에 "미국 및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 IP 리메이크 등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오리지널 공급과 같은 채널 다각화 전략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공동기획-제작-유통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증권가에서도 스튜디오드래곤의 4분기 실적이 증가할 것이라 보고 목표주가를 상향하는 등 호조세를 전망했다. 

한국투자증권은 8일 스튜디오드래곤이 4분기부터 본격 증익 구간에 진입한다고 추정해 목표주가를 10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비캡티브(타사 매출처)와 OTT 오리지널 편성 증가 및 미국 현지 법인을 통한 드라마 공동 기획과 지분 투자 등이 단계적으로 진행되면서 내년에는 분기당 200억 원 수준까지 증가한다는 예상이다.

한 증권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스튜디오드래곤은 탄탄한 IP 보유로 이를 활용한 사업 다각화 가능성이 큰 만큼 판권 수익이나 해외 진출 등을 통한 실적 증가를 충분히 예상해볼 만한 종목"이라고 평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