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 학생, 기업, 비영리기구(NPO) 등 우리 사회 구성원 누구나 참여해 사회적 책임(SR Social Responsibility) 실천의 현장을 영상으로 담아 공유하며 즐기는 축제의 장, ‘2013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이 오는 11월20일 개최됩니다.

지난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2012 대한민국 CSR필름페스티벌’에 이어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에서 사회적 책임 활동을 벌이며 땀흘린 여러분들의 가슴 뭉클한 이야기들을 필름으로 담아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CSR 필름페스티벌은 기업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우리 사회에서 펼치고있는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의 지평을 넓히고 사회전반으로 확산시켜 상생과 나눔의 기틀을 다지는 중요한 계기를 만들고자합니다.

행사를 주관하는 코스리(KOSRI 한국SR전략연구소)는 기업을 비롯한 각계의 사회공헌 등 사회적 책임 활동을 독려하고 이를 통해 우리 사회 전반에 열기가 퍼지게하는 역할을 자임합니다. 필름페스티벌은 사회적 역할을 실천하는 여러분의 모습을 누구나 접근 가능하고 친숙한 필름, 즉 동영상으로 공유하자는 취지를 갖습니다. 동영상으로 서로의 소통과 공감대를 넓힐 수 있습니다.

기업이나 비정부기구 등 단체에 속하지않으신 개인들도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2013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은 큰 단체가 만든 훌륭한 영상미의 동영상만을 원하는게 아닙니다. 영상의 화질, 편집기술처럼 기술적인 부분보다는 동영상으로 보여주고자하는 활동의 진정성, 사람들에게 전달하고자하는 메시지, 활동으로 세상을 바꾸어가고자하는 의지 등이 중요합니다. 짧은 필름을 서로 공유하며 여러분들의 노력과 활동이 세상을 밝혀주는 모습을 확인하고자합니다.

접수시기와 접수방법, 응모부문과 응모작 제작기준 등은 7월초 다시 공지해드리겠습니다.

‘2013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에 참가하고자 하시는 분은 ‘2012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 사이트에서 지난해 수상작을 보시며 동영상 제작의 기본적인 방향을 가늠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기업 및 사회단체, 학생, 시민 등 4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11월7일 서울 하이얏트 호텔에서 열렸던 ‘2012 대한민국 CSR필름페스티벌’에서는 보스턴칼리지 기업시민센터(BCCC) 캐서린 스미스 소장과 이화여대 글로벌사회적책임센터 남영숙 센터장이 국내외 CSR 트랜드를 소개했습니다. 또 수상후보작 동영상 상영과 시상식도 가졌습니다. 출품작은 76편에 이르렀고 기업부문 10편, 학생부문 5편, 일반부문 2편, 사회단체부문 2편 등 총 19편의 수상작을 배출했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