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MVNO 서비스 'Liiv M' BI(제공. KB국민은행)

[미디어SR 김사민 기자] KB국민은행의 MVNO 서비스 'Liiv M'이 오는 10월 일반 고객 대상으로 본격 상용화된다.

17일 KB국민은행은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MVNO 서비스의 브랜드명을 'Liiv M'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Liiv M 서비스는 이달 임직원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거쳐 오는 10월 일반 고객에게 론칭할 예정이다.

지난 4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국민은행의 MVNO 서비스는 스마트폰 유심칩에 국민은행 고객 정보가 탑재되어 별도의 앱 설치나 공인인증서 없이 원스톱으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 타 은행 금융 서비스의 경우 기존과 같이 따로 앱, 공인인증서 설치 등의 절차가 필요하다.

금융+통신 융합의 첫 사례로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표방하며 출발한 Liiv M은 주 타깃층이 젊은 20~40세대인 만큼, 다양한 금융상품과 연계해 차별화된 요금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목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17일 미디어SR에 "Liiv M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단순히 요금제 한정이 아닌 추가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해 주 타깃층인 젊은 사람들이 새로운 서비스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국민은행의 디지털뱅킹 브랜드인 'Liiv'에 Make, Most, More, Mobile 등의 뜻을 내포한 'M'을 더해 온라인 금융거래의 간소화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 브랜드명을 만들었다.

국민은행의 Liiv M 서비스는 온라인에서만 판매될 예정이며, LG유플러스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해 업계 최초로 5G망을 이용하는 MVNO 스마트폰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5G망 계약에 대해 긍정적인 논의가 오가고 있기 때문에 (5G 스마트폰으로) 될 가능성이 높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