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사진. 구혜정 기자

[미디어SR 김예슬 기자] 방탄소년단 정국이 열애설에 휩싸인 가운데 애꿎은 해쉬스완에게 불똥이 튀었다.

17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방탄소년단 정국이 거제도에서 찍힌 사진이라는 취지의 게시글이 퍼졌다. 작성자는 "방탄 정국이를 못 알아보고 쫓아낸 친구"라면서 "친구가 거제에서 가게를 하는데 이틀 전에 놀러 왔나 보다. 신분증 검사했는데 없다고 그냥 보냈다고 한다"며 한 장의 사진을 함께 올렸다.

해당 사진에는 한 남성이 여성을 뒤에서 안고 있는 듯한 모습이 그대로 담겼다. 이후 커뮤니티 등에서는 사진 속 남성의 손가락에 있는 문신 등을 근거로 해당 인물이 정국이라는 추측과 함께 정국이 열애 중인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불똥이 튄 건 다름 아닌 래퍼 해쉬스완이다. 몇몇 누리꾼이 사진 속 남성을 정국이 아닌 해쉬스완이라고 주장한 것. 이에 해쉬스완은 SNS를 통해 "저 아니다. 너무 많이들 물어보셔서"라는 글을 게재하며 적극적인 해명에 나섰다.

래퍼 해쉬스완. 사진. 해쉬스완 인스타그램

이어 해쉬스완은 정국의 팬으로 보이는 이들에게 악성 메시지 등을 받았다고 토로했다. 해쉬스완은 "너네가 생사람 잡아서 사진 찍힌 거 나냐고 물어보길래 아니라고 했잖아", "이미 외국에서 잘하고 있는 아티스트를 언급할 생각도 없어", "진짜 역겨워 토할 거 같아"라고 언급, 불쾌감을 감추지 않았다.

해쉬스완이 비난을 겪고 있는 가운데,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는 법적 대응 방침을 전했다.

빅히트 측은 미디어SR에 "정국 관련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면서 "CCTV 유출 및 불법 촬영 여부 등에 관해 확인 후 개인정보 유출 및 사생활 침해에 대해서는 강력히 법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또한 허위사실 유포 시에도 예외 없이 법적 대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본 건에 대한 해명도 내놨다. 빅히트에 따르면 정국은 휴가 기간에 거제도 방문 중 평소 알고 지내던 타투샵 지인들이 현지 방문 중인 것을 알게 돼, 타투샵 지인 및 거제도 지인들과 함께 식사하고 단체로 노래방에 갔다. 빅히트 측은 "휴가 기간에 있던 소소한 개인적 일상들이 왜곡돼 알려진 것에 대해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한 달여간의 장기휴가를 마친 뒤 16일 오전 해외 일정 차 출국한 상태다. 이들은 오는 10월 11일 사우디아라비아 공연을 기점으로 스타디움 투어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