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우아한형제들

[미디어SR 권민수 기자] 배달의민족을 이용하는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저금리 대출 상품이 출시됐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BNK경남은행과 함꼐 배달의민족을 이용하는 외식업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 저금리 비대면 대출 상품 '배민소소대출'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우아한형제들과 BNK경남은행이 지난달 1일 체결한 '배달의민족 사장님 상생 금융지원 협약'에 따른 것이다. 총 대출 가능 규모는 40억원이다. 우아한형제들은 10억원의 협력 자금을 예치했다. 상품명 '배민소소대출'에는 '소상공인분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배민소소대출은 배민과 배민라이더스 광고를 이용하는 외식업 자영업자 중 신용등급 7등급 이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대출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연 1.5%에서 6.83%다. 대출한도는 3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하다. 대출 기간은 2년 또는 3년을 선택할 수 있으며, 대출 상환은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을 적용해 6개월까지는 대출 금액에 대한 이자만 발생한다. 7개월부터는 원금과 이자가 함께 상환된다.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대출 신청은 오늘 10일 오후 3시부터 가능하다. 

배민소소대출은 모바일 전용 비대면 대출상품으로, 신용등급 심사부터 대출까지 모두 스마트폰으로 이뤄진다. 대출은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로 신청할 수 있다. 대출을 위해서는 BNK경남은행 통장이 필요하며, 통장 개설, 대출 등 모든 과정은 배민사장님광장과 경남은행 투유뱅크 앱을 통해 진행된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미디어SR에 "배민소소대출은 배민 사업주를 위한 상품이기 때문에 먼저 배민사장님광장에서 상품을 신청해 업주 인증을 마친 뒤 대출을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미디어SR에 “배민소소대출은 매일 장사로 바빠 은행 갈 시간조차 없고, 까다로운 조건과 높은 금리로 대출에 어려움이 있었던 자영업자들을 위한 저금리 비대면 생활안정자금 대출상품이다. 카드, 현금, 온라인, 오프라인 등으로 매출이 분산돼 단기간 현금 확보가 어려운 자영업자들에게 보탬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배달의민족은 자영업자들이 원활하게 장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