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픽사베이

[미디어SR 꼰블리]

요즘 말로 멘탈이 나가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집중이 안 돼서 일하는데 효율은커녕 머릿속이 복잡한 만큼 짜증만 납니다. 짜증이 나니 주변 동료와 소통에서도 문제가 생깁니다. 요즘처럼 무더운 날 대외적인 비즈니스를 해야 하는 사람은 비즈니스 대화에서 상대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방식으로 소통해야 하는데 예민해진 상태에서 좋은 비즈니스를 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잘 풀리지 않습니다. 사고 치지 않으면 다행인 날입니다. 무조건 여유가 필요합니다.

머릿속이 복잡하고 울화가 치밀어 오르지만 어쩔 수 없이 일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가급적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임해야 합니다. 커피 한 잔으로 차분히 가라앉혀지기는 어렵겠지만 어떡하든 떠나버린 멘탈이 돌아올 시간을 벌어줘야 합니다. 결국 자신의 상태를 충분하게 점검하고 차분하려는 노력이 수반돼야 합니다. 다른 누구보다 자신이 자신을 아끼고 사랑해야 합니다.

정신이 사나워진 원인을 분석하고 원인에 대해 맞고 틀리고 하는 식의 분석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누구의 잘못을 떠나 더운 날씨 탓으로 돌리고 그냥 덮어놓고 잊어야 합니다. 분석해서 풀어질 수 있는 상황이라면 복잡해지질 않았을 상황일 겁니다. 자신을 위해, 가족을 위해, 주변 동료를 위해, 비즈니스 파트너를 위해, 지구 평화를 위해 분노를 조절하고 차분해져야 합니다. 차분해지지 않으면 무너집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