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SR 권민수 기자] 네이버쇼핑에서 알리익스프레스 상품 검색이 가능해졌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전자상거래 사이트 알리익스프레스와 검색제휴를 맺고 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이버가 해외사이트와 검색제휴를 맺은 것은 처음이다. 지금까지는 해외직구 대행사이트만 검색이 가능했다.
이에 이용자들은 네이버에서 알리익스프레스 상품을 검색할 수 있게 됐다. 다만, 결제는 알리익스프레스에 접속해야 가능하다. 네이버 관계자는 6일 미디어SR에 "알리익스프레스와 결제 제휴는 미정"이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무료 직배송과 한국어 지원으로 국내 이용자에게 인기가 많은 직구 사이트 중 하나다. 현재 알리익스프레스는 네이버 쇼핑 입점을 기념해 7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해외 직구 이용자가 증가에 따라 검색제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 국민의 해외직구 건수는 총 3226만 건, 규모로는 27억5000만달러에 달한다. 전년 대비 건수는 37%, 규모는 31% 늘었다.
네이버는 알리익스프레스 이외에도 국내 이용자들이 즐겨 찾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과 제휴를 해나갈 방침이다.
권민수 기자 kms@mediasr.co.krCreating a better future. 저작권자 © 미디어S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