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지이에스 인터내셔널 베트남 판권 계약 협약식. 사진. 구혜정 기자

[미디어SR 김예슬 기자] 인터넷 경제신문 미디어SR을 발행하는 주식회사 데일리임팩트의 한국 스타일 매거진 ‘임팩트 스타(IMPACT STAR)’가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다.

‘임팩트 스타’는 31일 서울 여의도 소재 본사에서 지난달 일본 판권계약에 이어 베트남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한 시장 조사와 현지 조직 정비를 마친 파트너 지이에스 인터내셔널과 손잡고 베트남 시장에 도전한다.

데일리임팩트 전중연 대표는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베트남 시장은 여러모로 중요한 거점 국가라고 생각한다. 베트남 시장에서 한류 분위기를 잘 이어나가서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베트남 판권을 계약한 파트너사 지이에스 인터내셔널 서윤석 대표는 “베트남 현지에서 번역, 제작, 인쇄 유통 관련 준비를 마쳤다. 베트남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확산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서 대표는 이어 “베트남 내에서의 케이팝 인기와 한류 열풍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번 판권 계약을 통해 한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면서 “’임팩트 스타’ 베트남 판은 현지 내 8월 말 출간을 목표로 두고 있다. 현지에서 미세한 조정 부분이 남았지만 9월호 제작을 시작으로 첫발을 내딛는 만큼 빠르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베트남에서 발행하는 매거진은 현지 가격 정책과 인쇄정책 등의 최적화 차원에서 80페이지 내외로 제작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