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새 금토극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의 배우 조동혁, 예지원, 이상엽, 박하선 / 사진=구혜정 기자

파격적인 불륜 소재로 주목 받은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이 안방극장에 서서히 스며들 준비를 마쳤다. 배우들은 불륜 미화가 절대 아니라고 강조하면서 작품의 재미를 자부했다. 드라마 라인업이 부실했던 채널A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지 기대가 모인다.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7층 셀레나 홀에서 채널A 새 금토드라마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극본 유소정, 연출 김정민)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박하선, 이상엽, 예지원, 조동혁, 정상훈, 최병모와 김정민 감독 등이 참석했다.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은 금기된 사랑으로 인해 혹독한 홍역을 겪는 어른들의 성장드라마를 그린다. 드라마 측은 미디어SR에 "전에 없는 파격적인 어른들의 격정 멜로 스토리"라면서 "불륜을 미화하거나 하진 않는다. 평범한 인간 삶에 대한 메시지도 있는 작품이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감독과 배우들은 불륜을 소재로 하지만 이를 또 경계하는 모습을 보였다.

채널A 새 금토극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의 배우 이상엽, 박하선 / 사진=구혜정 기자
채널A 새 금토극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의 배우 조동혁, 예지원 / 사진=구혜정 기자

김정민 감독은 "격정 멜로라는 표현보다는 힘듦, 갈등, 번뇌 안에서 갖는 사랑, 자아 성찰할 수 있는 드라마가 시청자들에게 분명 느껴질 거라 생각했다"면서 "불륜이라는 팩트는 갖고 있지만 마지막까지 보시면 본연의 인간 삶에 대한 메시지도 있다. 그 부분까지 시청자들이 생각하며 봐주시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작품을 통해 3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하게 된 박하선은 "평범한 주부의 자연스러운 모습 보여드릴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인간적으로 솔직한, 다양한 모습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표현하고 싶어 선택했다"며 출연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인간에 대한 세밀한 표현에 집중하고 있다. 해피엔딩이 아닌 철저한 비극으로 끝나길 바라고 있다. 드라마는 현실에 입각한 픽션인 만큼 불륜을 하면 이렇게 될 거라는 걸 보여줄 수 있는 작품이라 생각한다. 찍으면서도 감정적으로 우울하고 힘든데, 철저히 처절하게 망가진다는 걸 보여주려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채널A 새 금토극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의 배우 예지원, 박하선 / 사진=구혜정 기자

남편이자 배우 류수영의 반응을 언급하기도 했다. 박하선은 "시놉 보고 좋지만 고민하고 있었다. 남편이 슬쩍 뺏어 보길래 걱정했는데 재밌다면서 잘 어울릴 것 같다고 응원해줬다"면서 "찍다 보니 집에 가면 남편에게 더 잘하게 되고 반성하게 된다. 굉장히 좋은 드라마다"고 웃어보였다.

감독은 일본 원작 '메꽃, 평일 오후 3시의 연인들'을 한국식으로 변주했다고 자신했다. "일본 원작이 가진 감성이나 느낌을 한국화 시킬 수 있도록 인물들이 사랑과 행복한 삶의 축을 가져가고 싶었다"고 운을 뗀 그는 "정서가 다른 만큼 우리가 가진 연기 자체에 대한 담백함과 진중함이 일본과는 다른 느낌이다. 한국 정서와 한국에 맞게 연기해주셔서 원작과는 다른 멜로로 접근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배우들의 호흡 역시 좋았다. 박하선과 예지원은 각각 자신들과 호흡을 맞추는 이상엽 정상훈과 조동혁 최병모 등을 극찬하며 "연기 구멍이 없는 드라마다. 보시면 절대 후회 없을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채널A 새 금토극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출연진들. 좌측부터 배우 최병모, 예지원, 조동혁, 이상엽, 박하선, 정상훈 / 사진=구혜정 기자

극 중 박하선과 불륜 관계를 맺게 되는 이상엽은 "이 작품을 하면서 연기적인 감성들이 채워지고 있는 것 같다"며 만족감을 감추지 않았고, 예지원 역시 "캐릭터가 성장통을 느끼듯 나역시 성장통을 겪게 됐다"며 역할에 큰 애정을 보였다.

조동혁은 "제가 찍은 드라마라서가 아니고 요즘 보기 드문 톤과 감성 가진 드라마다"며 찬사를 전했고, 정상훈은 "모두가 깜짝 놀랄 캐릭터로 나온다. 극 중에서 단 한 번도 웃기지 않는다"고 언급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그는 "조금은 색다른 드라마 같다. 갑자기 스며들진 않고 서서히 여러분들을 설득시키며 스며들 것 같다"며 흥행을 자신했다.

상대적으로 드라마 라인업이 빈약했던 만큼, 채널A는 이번 작품에 사활을 걸었다. 배우들은 "조명과 카메라 장비 등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면서 "3% 시청률 달성 시 포상 휴가를 보내준다더라. 많이들 좀 도와달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배우들은 이어 "요즘은 재밌으면 시청자 분들이 먼저 찾아서라도 보시더라. 이 드라마가 재밌으면 많은 분들을 설득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시간 아깝지 않은 드라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은 오는 5일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