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이민우 / 사진=구혜정 기자

그륩 신화 멤버 이민우(40)가 강제 추행 혐의에 휩싸였다.

2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민우를 강제추행 혐의로 입건해 수사 중이라고 알렸다. 경찰에 따르면 이민우는 지난달 29일 오전 강남구 신사동 한 술집에서 옆 테이블에 앉아있던 20대 여성 2명을 강제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피해 여성 중 한 명은 경찰에 이민우를 신고하며 그에게 강제로 키스를 당하고 특정 신체 부위를 만졌다는 등의 진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민우는 이들과 평소 알고 지내던 사이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이민우 측은 서로 대화를 통해 오해를 풀었다고 해명했다.

3일 이민우 측 관계자는 미디어SR에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최근 지인들과 함께한 포장마차 술자리에서 일어난 작은 오해로 발생한 해프닝"이라면서 "현재는 당사자간의 대화를 통해 이에 대한 모든 오해를 풀었으며 강제추행 자체가 없었던 만큼 신고 자체를 취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어 "이민우는 사실 여부를 떠나 이런 일이 발생한 그 자체로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으며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갖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면서 "많은 실망과 충격을 받았을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 전한다"고 덧붙였다.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민우의 평소 건실한 이미지를 들며 "역시 아니었다"는 등 오해라는 걸 이해하는 반면 "어떻게 오해를 해야 신고하고 조사까지 받냐"며 비판적인 의견을 내세우는 이들 역시 있다.

이민우는 신화 멤버로 데뷔해 왕성히 활동 중이다. 최근에는 tvN '현지에서 먹힐까 미국 편'에 고정 출연하는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다.

키워드

#이민우 #신화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