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여자친구 / 사진=구혜정 기자

여자친구가 세련된 무드로 식지 않는 열기를 노래한다. 여름에 꼭 어울리는 '열대야'로 여름 차트 공략에 나선다.

1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그룹 여자친구 미니 7집 '피버 시즌'(FEVER SEASON)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피버 시즌'은 데뷔 앨범 '시즌 오브 글래스'(Season of Glass)에서 착안한 앨범명이다. 무더운 여름 여자친구가 선보일 열정적인 퍼포먼스와 음악에 대한 의지를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총 8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열대야'(Fever)는 밤이 돼도 식지 않는 열기와 뜨거움을 표현한 노래다. 여자친구 측은 미디어SR에 "여자친구 특유의 웰메이드 음악과 열정적인 퍼포먼스가 이번 활동곡에도 잘 담겨있다. 기존의 힘 있는 무대에 세련된 매력이 어우러졌다. 이번 타이틀 곡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

걸그룹 여자친구 / 사진=구혜정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 / 사진=구혜정 기자

여자친구도 '열대야'에 대한 자신감과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신비는 "이전까지 칼군무 중시했다면 이번엔 여자친구만의 힙스러움 보여드릴 수 있는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개인적으로 멋있어 보이는 동작 만들고자 했다"고 회상했고, 예린과 은하는 "멋있게 노래하려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번 앨범에서 여자친구는 성장에 역점을 뒀다고 재차 강조했다. 엄지는 "무대에서의 모습도 중요하지만 앨범 자체에서도 성장한 느낌 주고 싶어서 수록곡 녹음할 때도 유난히 신경 많이 썼다"며 성장에 초점을 맞췄다. 

유주는 '핑거 팁' 이후 처음으로 벌스 파트 맡았다는 것에 설렘을 보였고, 소원은 "기존 색을 잃지 않기 위해 개개인 색의 합을 맞추는 연습도 많이 했다. 여자친구 만의 음악적 색깔 지키면서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모습 볼 수 있을 것"이라면서 "퍼포먼스적으로도 성장한 모습 보여드릴테니 기대 많이 해달라"고 자부했다.

걸그룹 여자친구 / 사진=구혜정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 / 사진=구혜정 기자

'열대야'라는 제목을 통해 여름이라는 계절을 정조준한 만큼 여러 욕심도 보였다. 소원은 "섬머퀸 노리고 앨범 낸 건 아니었지만 많은 분들이 여름 하면 생각해주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나타냈고, 엄지는 "믿고 듣고 믿고 보는 여자친구라는 수식어가 좋다. 조금은 새롭지만 많이 잃지 않는 모습을 계속 가져가려 한다. '이것도 소화 잘 한다'는 얘기 들을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소원은 여자친구의 상징인 '파워청순'과 '칼군무'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그는 "개개인의 스타일 살리면서도 여전히 칼군무인 만큼 우리 무대는 눈으로 보는 즐거움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고, 소원의 말에 유주는 "기존 색을 가져가면서 새로움을 가미했다. 우리가 하니까 우리 것 같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자연스럽게 잘 성장하고 있다고 본다"며 지금까지의 활동을 자평했다.

변화에 대한 부담은 없다고 강조했다. 소원은 "여섯 명의 멤버가 이 노래 듣고 정말 좋아했다. 우리가 좋아하는 곡으로 활동하면 그것만큼 행복한 게 없다고 생각한다. 결과와 반응이 어떻든 이번 활동은 행복할 것"이라고 말했고, "음악 방송에서 1위하면 더운 여름에 응원 와주시는 팬들께 화채나 아이스크림 차를 해드릴 것"이라고 깜짝 공약을 밝혀서 기대감을 더했다.

여자친구는 1일 오후 6시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