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기생충' 포스터 / 사진=CJ엔터테인먼트

'기생충'이 프랑스에서도 흥행 청신호를 켰다.

지난 5일(현지시간) 프랑스에서 개봉한 영화 '기생충'(감독 봉준호)이 개봉 후 5일 동안 현지에서 25만 9737명의 관객을 동원, 역대 프랑스 개봉 한국영화 중 가장 높은 첫 주 기록을 냈다.

영화 '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송강호)네 장남 기우(최우식)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이선균)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앞서 '기생충'은 한국영화 최초로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았다. 이에 힘 입어 프랑스 내 개봉한 한국영화 중 23만 5371명을 동원하며 역대 개봉주 스코어 1위를 차지했던 영화 '설국열차'(감독 봉준호)를 제치고 새롭게 흥행 1순위로 자리매김 했다.

'기생충' 측은 미디어SR에 "현재 '기생충'이 프랑스 179개관에서 상영되고 있다. 현지 관객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금주 중에 300여 개관 이상으로 확대 상영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역대 프랑스 개봉 한국영화 최고 기록을 낸 '설국열차'는 최종적으로 약 68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그 뒤를 이어 2위 '취화선'(약 31만 명), 3위 '아가씨'(약 30만 명), 4위 '부산행'(약 27만 명)이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여기에 '기생충'은 개봉 만 일주일이 되기도 전에 '취화선'과 '아가씨'의 최종 관객 수에 가까운 성적을 거두게 됐다.

이에 대해 고경범 CJ ENM 해외사업부장은 "'기생충'은 프랑스에서 흥행에 성공한 기존 한국영화들 대비 첫 주 관객수가 4~5배에 이르는 기록적인 성적을 보이고 있다. 현지 매체들과 관객들의 호평도 잇따르고 있어, 역대 한국영화 중 프랑스에서 가장 흥행 성적이 좋았던  '설국열차' 이상의 최종 결과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기생충'의 국내 흥행 열기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기생충'은 12일 오전 8시 기준 총 740만 7192명의 관객을 동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 중이다. 이는 역대 5월 개봉한 영화들 중에서 가장 많은 관객을 동원한 수치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