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밤부터 13일 새벽까지 트위터에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12일 오후 11시경 트위터의 검색 기능이 마비돼 검색 결과가 전혀 보이지 않았다. 검색 결과에는 '이런...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아직 아무 트윗도 찾을 수 없습니다. 인터넷 연결을 한 번 더 확인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지금은 트윗을 가져올 수 없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메시지만 나타났다. 

이에 트위터 이용자들은 트위터와 다른 플랫폼을 통해 불편함을 호소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장애 때처럼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지는 않았지만 '네이버 지식iN'에 장애 관련 문의가 올라오는 등 혼란스러웠다. 

한국시간 13일 오전 3시 24분에야 트위터는 서포트 계정을 통해 "트위터 검색에 문제가 발생했다. 현재 해결하고 있으며 불편함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공지했다. 

서포트 계정은 문제 발생 후 약 7시간 뒤인, 이날 오전 6시 1분 문제가 해결됐다고 밝혔다. 

서포트 계정은 소식을 알리며 장애 발생 지역, 원인을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았다. "문제는 해결됐다. 인내심에 감사드린다"고 짧게 트윗만 남겼다. 실제 검색 장애는 전 세계 곳곳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트위터코리아 관계자는 13일 미디어SR에 장애 원인에 대해 "(본사에서 관리하는 일이기 때문에) 트위터코리아에서 명확히 답변을 드리기 어렵다"고 밝혔다. 

키워드

#트위터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