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천. 사진. 구혜정 기자

마약 혐의로 조사를 받아 온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이 29일 마침내 마약 투약 사실을 인정했다. 결백을 주장하던 기자회견을 연 지 19일 만이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이하 경기남부청) 마약수사대 등에 따르면, 박유천은 이날 오전부터 진행된 경찰 조사에서 마약 투약과 구매 등의 사실을 대부분 시인했다.

박유천은 조사에서  "나 자신을 내려놓기 두려웠다"면서 "인정할 건 인정하고 사죄할 건 사죄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황하나와 다시 만나게 되면서 마약을 하게 됐다"는 언급이 있었다고도 알려졌다.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자세한 내용은 밝히기 어렵다"면서도 "박유천과 관련 조사를 현재도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말을 아꼈다.

박유천은 올해 2∼3월 경, 전 연인이자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31) 씨와 함께 3차례에 걸쳐 필로폰 1.5g을 구매하고 이 가운데 일부를 5차례에 걸쳐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박유천. 사진. 구혜정 기자

앞서 박유천은 줄곧 마약과 무관하다고 주장해 왔다. 긴급히 기자회견을 마련하면서까지 억울함을 호소했으나,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하 국과수)이 박유천 체모에 대한 정밀 감정을 실시한 결과 그의 다리털에서 마약류에 해당되는 필로폰 성분이 검출됐다는 게 23일 알려지면서 그의 혐의점이 입증됐다.

이에 경기남부청 마약수사대는 국과수 검사 결과 등을 토대로 26일 박유천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고, 재판부는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박유천을 구속했다.

구속 후 이뤄진 경찰 조사에서도 박유천은 혐의를 완강히 부인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변호인을 통해 "어떻게 필로폰이 체내에 들어갔는지 살펴보고 있다"고 말해 빈축을 사기도. 

하지만 기자회견 후 19일 만에, 구속 후 3일 만에 박유천은 혐의 대부분을 인정하게 됐다. 

박유천. 사진. 구혜정 기자

경찰은 그동안 박유천과 공개연애를 했던 황 씨의 진술을 토대로 그에 대한 수사에 진행해 왔다. 마약 투약 혐의로 검찰에 구속 송치된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 씨를 수사하던 중 황 씨로부터 박유천과 올해 초 황 씨의 서울 자택 등에서 필로폰을 투약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경찰은 박유천의 전화 통화 및 인터넷 접속 기록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마약 의혹과 관련된 단서를 포착했으며, 올해 초 박유천이 황 씨와 만난 모습과 마약 구매 및 투약 의심 정황 등이 담긴 CCTV 자료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박유천이 거래하고 남겨둔 필로폰의 소재 파악 및 남은 혐의 등에 대한 조살르 마무리한 뒤 금주 안에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