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언하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사진. 구혜정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9일 "당을 위한 게 아니라 대한민국을 위해 지금 투쟁하고 있음을 상기해달라"며 한국당 의원들에게 패스트트랙 철회 투쟁을 독려했다.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의원총회에서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 등 참석자들은 패스트트랙 법안 지정 철회를 요구하며 모두발언을 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비상의원총회에 참석한 의원들을 격려하며 "당 대표가 된 뒤에 많은 민생 현장을 찾아 많은 말을 들었지만, 그중 어느 한 분도 선거법 개정해달라는 말씀을 하지 않았다"면서 "경제 살려달라, 죽게 되었으니 좀 멈춰달라, 잘못된 정책 (자유한국당이) 막아달라는 말씀만 있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황 대표는 "심지어 공직 비리가 많으니 처벌해 달라는 말도 들어보지 못했다. 그만큼 국민들이 살기 어려워서 경제를 살려 달라 하는데 이런 판에 무슨 패스트트랙으로 선거법을 바꾸고 공수처를 만들겠다고 나서는 건지 도무지 이해가 안 간다"면서 "국민이 안중에 없는 정책을 펴기 때문에 그게 바로 독재라는 이야기를 할 수밖에 없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계속해서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독재적 오만이 극에 달했다며 강도 높은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에 고소·고발당한 당 관계자들을 언급하며 "정치를 그렇게 하는 것인가? (정치는) 진지하게 토론하며 대안을 내놓고 싸우면서 우리 뜻이 뭔지를 분명히 알리라고 하는 것이다. 제대로 말도 하지 않고 검찰 고발부터 하는 것이 정치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황 대표는 한국당이 국회 선진화법을 위반했다는 여당의 지적에 대해서는 "(여당이) 자신들이 해야 할 일들을 하지 않고 독선적으로 일방적 주장을 해가면서 국회 선진화법을 악용하고 있다"면서 "국회 선진화법은 대화와 타협이라는 근본 취지에서 출발된 것으로 알고 있다. (여당은) 철저하게 법을 거꾸로 악용하고 국민들을 속여서 패스트트랙을 추진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또 그는 "중립을 지켜야 할 국회 사무처까지 동원해서 국회법 해석을 왜곡하고 선전전을 펼치는 도구로 이용하고 있다. 이는 애꿎은 국회 공무원들을 정치판에 끌어들여 정치적 이익을 채우려는 몰지각한 처사"라고도 덧붙였다.

황 대표가 "이 정권의 어떤 겁박과 위협에도 결코 한걸음도 물러나지 않을 것이다. 탄압이 심하면 저항이 강해질 것"이라고 얘기하자 의원석에서 동의하는 뜻의 박수와 환호가 터져나왔다.

이어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항복하고 국민들을 위한 정책으로 되돌아올 때까지 중단 없이 투쟁을 계속할 것이라는 의사를 밝히며 "의원들 가운데서 고소·고발이 두려운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다. 저는 고소·고발장 들어오면 그것을 수사하고 처리했던 법조인 출신이다. 당력을 다 기울여서 끝까지 고소·고발당한 분들을 지켜내겠다고 여러분께 분명히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황 대표는 "만약 이 정권이 끝끝내 민생을 팽개치고 지금 필요하지도 않은 패스트트랙을 강행한다면 국민들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민주당뿐 아니라 야합한 야당과 배후를 조종하고 있는 청와대 대통령까지 국민들의 무거운 심판을 받을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날을 세웠다.

또한 그는 "이 정권이 강제로 우리를 끌어내리고 폭력으로 짓밟으려 한다면 저부터 먼저 끌어냄을 당하고 짓밟히겠다"면서 "우리의 투쟁은 나를 위한 투쟁이 아니라 대한민국을 위한 투쟁이다. 무너지고 망가져 가는 자유민주주의를 위한 의로운 투쟁에 함께 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