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픽사베이

누구나 성공을 원하지만, 모두가 성공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성공의 기준과 방향은 저마다 다르지만 모두 열심히 살아갑니다. 성공의 확률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미 지나간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습니다. 과거는 버리고 현재와 미래를 놓고 고민해야 합니다. 성공 확률을 높이려면 자신이 몸담은 산업에서 성공한 사람이 어떤 성공 방식을 가졌는지 연구하고 자신이 따라갈 수 있는 부분을 배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자신과 다른 산업이라고 해도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의 성공 방식 중에 자신에게 맞는 방식을 차용하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들이 있고 도저히 따라 할 수 없는 것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들이 가진 공통점이 몇 가지 눈에 보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가진 공통점으로 잠자리에 드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입니다. 별것 아니라고 생각하겠지만, 그 단순하고 별것 아닌 것이 성공한 사람의 삶 전체를 끌고 가는 동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잠드는 시간이 일정하려면 일하는 시간과 외부 활동, 저녁 또는 술자리 시간을 관리하고 통제해야 합니다. 피곤함을 통제하고 스트레스를 통제해야 합니다. 그 별것 아닌 것같이 보이는 것이 그들의 성공을 만들었다고 보이지는 않지만 적어도 그들이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준 동력인 것은 분명합니다.

성공한 사람을 따라 할만한 다른 것은 없을까? 하고 다른 장점을 살펴보면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누구보다 깊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하루의 시간이 24시간, 8만6400초인 것은 누구나 같습니다. 일하는 시간도 비슷할 텐데 왜 깊이가 다를까요? 일에 몰입하는 수준이 다르고, 무엇보다 시간 투자를 평범하지 않게 투자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일이든 투자하는 시간이 다르면 깊이가 달라지고 보는 시야가 달라집니다. 성공한 사람을 따라야만 성공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자신만의 어떤 특별한 것을 가지기 전까지는 엉뚱한 노력을 하기보다 검증된 노력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삶은 항상 즐거운 일의 연속일 수 없지만, 나쁜 상황의 연속도 없습니다. 산이 높으면 그만큼 골짜기도 깊은 이치와 같습니다. 직진만 가능한 삶은 없습니다. 삶이란 원래 구불구불하고 울퉁불퉁합니다. 어떤 삶을 사는 사람도 시련이 없는 삶은 없습니다. 성공한 삶을 살고 있다고 해도 성공을 그냥 얻었을 리 없습니다. 과거가 있고 현재가 있으니 당연히 미래도 있습니다. 현실에 지나치게 매몰되면 안 되는 이유입니다. 지금 당장 내리막을 걷고 있다고 앞으로도 내리막을 지속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반등의 계기를 만들어야 하고 반등의 기회를 잘 살려야 하겠지만 기회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자신을 믿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