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의 멤버 승리. 사진. 구혜정 기자

성매매 알선 등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아온 가수 승리가 음란물 유포 혐의로 추가 입건됐다.

28일 경찰 관계자는 미디어SR에 "기존 성매매 혐의 외에 불법 촬영물 유포 혐의로 승리를 입건했다"고 밝혔다. 승리 역시 유포를 인정했다. 다만 불법 촬영 여부는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승리가 유포한 불법촬영물은 영상이 아닌 사진이다.

앞서 승리는 기존에 불법 촬영물 유포 등 혐의로 구속된 정준영의 유포 행위를 말렸다는 발언을 한 바 있어, 승리 역시 불법촬영물 유포 혐의를 시인한 점은 기존 자신의 발언과는 배치된다.

이외에도 승리의 성매매 알선 혐의와 관련된 조사에 대해 경찰 측은 "유의미한 진술을 확보했다"고 밝힌 바 있는데, 28일 이에 더해 "이보다는 더 (수사가) 앞으로 나아갔다. 일부 관련자들의 진술 내용을 폭넓게 확인 중에 있다"고 전했다.

정준영. 사진. 구혜정 기자

한편 승리 외에도 FT 아일랜드의 전 멤버인 가수 최종훈 역시 사진을 불법 유포한 사실이 추가로 드러났다. 그는 2차례 불법촬영물을 단톡방 등에 올린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1건이 더 추가됐다. 이미 같은 혐의로 구속된 정준영 역시도 기존 8건에서 3건의 추가 불법 촬영 유포가 확인됐다. 정준영은 29일 검찰로 송치되며, 마약 투약 여부는 음성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