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초대 이사장 방준혁 의장. / 제공: 넷마블

넷마블이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기로 했다. 

넷마블은 15일 사내게시판을 통해 오는 3분기 내로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겠다고 공지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15일 미디어SR에 "자회사를 포함한 넷마블컴퍼니 모두에게 적용되는 사안"이라 설명했다. 

포괄임금제는 근로시간을 특정하기 어려운 직종의 경우 초과근무 등을 월급에 미리 산입하는 제도로 '공짜 야근'의 주범으로 비판받아왔다.

넷마블은 제도의 안정적인 시행을 위해 사내노사협의회인 ‘열린협의회’와 발전적으로 협의해나갈 예정이다. 넷마블은향후 관련 혼란을 최소화하고 시스템 개선을 위한 TF(Task Force)도 구성할 계획이다.

넷마블은 은 일하는 문화개선을 위해 2017년 2월 불필요한 야근 및 주말근무 금지를 공표하기도 했다. 지난해 3월에는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루 5시간 이상 근무화되 출퇴근시간을 임직원이 자유롭게 정하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한 바 있다.

앞서 펄어비스, 웹젠,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등은 포괄임금제를 폐지했다. 지난 2월 넥슨도 오는 8월부터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기로 노조와 잠정합의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넷마블은 앞으로도 근무환경 및 일하는 문화를 지속개선해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고 우수인재를 적극 영입해 회사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키워드

#넷마블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