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PC버전에 글을 올리면 나타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류 메시지. 페이스북 캡처

글로벌 SNS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오류가 발생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조속히 복구하겠다고 밝혔다. 

미 언론은 현지시간 13일 미국을 비롯해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일시적인 불통이 나타났다고 전했다. 한국 시간으로는 14일 새벽이다. 

현재 이용자들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이 올라가지 않아 불편을 겪고 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PC버전, 모바일 버전 모두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 게시물이 올라가지 않거나 피드가 뜨지 않거나 메시지 전송이 안 되는 등 이용자마다 오류 타입은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들은 트위터 등 타 SNS에 #facebookDown(오류) #인스타오류 해시태그를 통해 오류를 알리고 있다. 현재 페이스북 오류와 인스타그램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상태다. 

오류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페이스북 관계자는 "현재 일부 이용자들이 페이스북 패밀리앱에 접속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며, 가능한 조속한 해결을 위해 조치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14일 미디어SR에 "현재 오류 상황을 파악 중이며 복구에 나선 상태"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