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PSR 주최로 열린 2019 사회가치포럼에서 김정렬 대구대학교 교수가 발표하고 있다. 구혜정 기자

공공기관, 특히 지방 이전 공기업들의 사회적 가치 추구에 대한 정책적, 사회적 기대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사회적 가치 구현 전략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포럼이 오는 28일 열린다.

공공기관사회책임연구원(이하 PSR)은 25일 `2019 PSR 가치포럼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오는 2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28일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실, 국회CSR정책연구포럼 공동주최, PSR 주관으로 열리는 포럼에서는 김정환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조정실장과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공공기관 교육 및 경영평가 경험이 있는 서울대학교 사회발전연구소 고동현 선임연구원이 연사로 나선다.

김정환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조정실장은 `2019 공공기관 정책방향 및 사회가치구현 사례`를 주제로 고동현 서울대학교 사회발전연구소 선임연구위원은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 방안과 혁신 실현 방안`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PSR 박민석 연구원은 미디어SR에 “이번 포럼에서는 가치구현 사업구상 시 중요하게 고려할 사항 및 지표별 구체적인 사례들이 준비되어 있어, 올해 사업 방향성 설정에 고민 중인 기관 관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PSR은 올해 첫 PSR 가치포럼에 이어 매년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 구현 담당자를 대상으로 보고서 작성, 경영평가지침 및 정책 설명회, 우수사회적가치사례공유회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구현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포럼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PSR 가치포럼을 주관하는 PSR은 공공기관 경영평가,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 교육, 공공기관 연구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재부 산하 비영리법인으로 지난해 하반기 행정자치부가 추진한 지역혁신포럼을 주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