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지성 / 사진=구혜정 기자

윤지성이 워너원 이후 새로운 날갯짓에 나선다. 솔로 앨범을 발표하며 남다른 포부 역시 전했다.

20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가수 윤지성 첫 솔로 데뷔 앨범 'Aside'(어사이드)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솔로 앨범 'Aside'는 연극에서의 대사인 '방백(傍白)'을 모티브로 '항상 네 편이다'라는 의미의 'Always on your side'의 약자다. 그룹 워너원으로 활동하며 항상 곁에서 믿고 응원해준 팬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담았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In the Rain'을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됐다. 봄의 따스함을 담은 팝 알앤비 장르의 'CLOVER'를 시작으로 윤지성의 달콤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또 웃기만 해', 짝사랑의 처절한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왜 내가 아닌지', 예상치 못한 사랑이 찾아온 순간을 노래한 '바람 같은 너', 워너원 출신 이대휘가 선물한 지친 일상에 따뜻한 위로를 건네는 '쉼표' 등이 담겨있다.

윤지성 / 사진=구혜정 기자

윤지성은 곡들 하나하나를 소개하며 "몇백 곡을 다 들어보며 제 마음에 들고 제가 하고 싶은 그리고 같이 듣고 싶은 노래로 골라봤다"며 애정을 감추지 않았다. 타이틀곡 '인 더 레인'에 대해서는 "가사가 정말 슬퍼서 녹음하며 울었다"면서 "많은 분들에 사랑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며 흥행을 자신했다. 

가장 좋아하는 노래로는 이대휘가 선물해준 '쉼표'를 꼽았다.

"막둥이 대휘가 제게 선물해 준 너무 감사한 노래"라고 운을 뗀 윤지성은 "대휘가 준 곡이기도 하고 제가 작사를 처음 도전해 본 곡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 들려드리고 싶었다. 아무래도 의미가 제겐 남다른 곡"이라며 애착을 드러냈다.

팝 발라드 곡을 타이틀로 삼은 이유는 개인 취향이 십분 반영됐기 때문이었다. 윤지성은 "평소에 어쿠스틱한 노래와 발라드 들으며 위로를 받곤 했다. 그 마음 공감하고 싶어서 발라드 준비했다"면서 "앞으로 발라드로만 활동하려는 계획은 없다. 좋은 댄스곡 있다면 주저없이 그 곡으로 활동할 것"이라고 귀띔했다.

윤지성 / 사진=구혜정 기자

워너원이라는 후광을 벗고 솔로 활동에 나선 감회는 남달랐다.

윤지성은 "워너원 때에는 콘셉트에 절 맞추려는 느낌이었다면 이번엔 온전히 제 모습 보여드리려 했다. 노래 앨범 디자인 스타일링 등등 어느 하나 신경쓰지 않은 부분이 없다. 대중분들, 팬분들에게 좋은 모습으로 보여졌으면 좋겠다"고 염원을 밝혔다.

그는 또 "혼자 작업하니 멤버들 생각 많이 났다. 지금도 매일 연락하고 있다. 자고 일어나면 채팅만 80여개가 와 있을 정도다. 매일 연락하고 전화통화도 자주 하고 있다"면서 "서로 스케줄도 공유하고 있다. 3월에는 저랑 하성운 생일이라 다 같이 만나기로 했다. 항상 응원해줘서 고맙고 같이 함께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하고 있다"며 여전히 돈독한 워너원의 의리를 자랑했다.

이어 윤지성은 "11명이서 하던 걸 혼자서 하다 보니 온전히 제 목소리로 한 곡 끌어나가야 했다. 그 부분에서 오는 불안감과 걱정 있었다"면서 "멤버들의 빈 자리가 안 느껴진다면 거짓말이다. 워너원 멤버 중 첫 솔로라 부담된다. 제 활동이 동생들에 영향 가리라 생각해 부담 갖고 더 열심히 했다. 그래도 절 다양하게 많이 보여줄 수 있을 거라는 설렘과 기대 있다"며 각오를 다졌다.

윤지성 / 사진=구혜정 기자

군 입대 이슈에 대해서도 솔직히 답했다. 올해 군 입대를 앞두고 있는 만큼 다양한 활동을 예고했다.

윤지성은 "솔로앨범과 뮤지컬 '그날들' 공연을 앞두고 있다"면서 "이제 2막 시작인데 입대를 해야 해서 아쉽긴 하다. 하지만 군대 다녀온 뒤에도 좋은 모습 보여드릴 거니까 절 믿고 기다려주시면 좋겠다. 입대 전까지 열심히 활동하다 가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지성은 "제 목소리가 힘과 위로가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다채로운 윤지성의 색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면서 "'지성이면 감성'이라는 수식어를 듣고 싶다. 오롯이 제 목소리만을 들려드리면서 감성적 무대 많이 보여드리려 한다"며 포부를 밝혔다. 그는 이어 "제목이 '인 더 레인'인 만큼 빗속에서 비를 맞으며 노래를 하겠다"며 1위 공약을 깜짝 발표해 기대를 모았다.

윤지성 측은 미디어SR에 "이번 앨범은 윤지성이 전반적인 기획에 참여하면서 자신의 색깔은 물론 애정을 듬뿍 담아냈다. 감성적인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한 곡들이다. 많은 관심과 사랑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윤지성은 이날 오후 6시에 첫 번째 솔로앨범 'Aside'의 전곡 음원 및 뮤직비디오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