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11번가, SKT

SKT가 11페이, T페이 등 흩어진 간편결제 서비스 통합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T 관계자는 11일 미디어SR에 "이용자 모바일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간편결제 통합 등 방안을 검토 중"이라 밝혔다. 

간편결제 서비스 통합 여부가 확정된 것은 아니다. 어떤 서비스를 통합할지, 어떤 혜택을 담을 것인지 등도 결정되지 않았다. SKT 관계자는 "간편결제 통합은 여러 방안 중 하나일 뿐 확정된 것은 아니다"라며 선을 그었다.

유력한 통합 대상은 SKT의 핵심 간편결제 서비스 11페이와 T페이다. 11페이는 SK계열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의 모바일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시작된 서비스다.

T페이는 T멤버십과 결제를 통합한 서비스로, 모바일 소액결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출시됐다. 세븐일레븐, 파리크라상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11페이는 모바일 커머스 결제를 위한 것, T페이는 모바일 소액결제를 위한 것으로 용도와 기능이 다르다. 하지만 두 서비스를 합치면 여러 기능과 고객편의성 등을 제고할 수 있으리라 생각해 통합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현재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이 온오프라인 간편결제 시장을 주름잡고 있는 상황에서 'SK페이(가칭)'가 출시될 경우 어느 정도의 영향력을 가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