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숀(SHAUN) / 사진=DCTOM엔터테인먼트

음원순위 및 차트 조작 논란에 휩싸여온 숀이 악성댓글에 대한 강경대응에 나선다.

16일 싱어송라이터 숀(SHAUN) 소속사 DCTOM엔터테인먼트는 숀에게 상습적으로 악성 게시글 등을 작성하는 네티즌들에 고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숀은 지난해 6월 발표한 '웨이 백 홈'(WAY BACK HOME)이 각종 음원차트 1위에 랭크되자 차트 조작 논란에 휩싸였다. 순위 조작이 아니냐는 비판이 거세자 숀은 해당 의혹을 부인, 검찰 수사를 의뢰하기도 했다. 이에 더해 악성 댓글 등에 대해 서울 강남경찰서 사이버수사팀에 모욕 및 명예훼손에 따른 형사 고소장을 접수했다. 하지만 피소자들이 어린 나이였던 만큼 고소를 취하했다.

숀 관계자는 미디어SR에 "고소를 취하했음에도 계속 악성댓글이 달리는 만큼 강경하게 대응키로 결정했다. 더 이상의 합의는 없을 것"이라고 입장을 전했다.

이어 "악성 글과 루머 등에 대한 자료 수집은 이미 마쳤다. 숀이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는 만큼 악의적인 비방에 대해서는 가능한 한 모든 법률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숀은 지난 1일 새 EP음반 '안녕'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습관'은 16일 현재 엠넷 5위, 지니·소리바다 6위, 벅스 11위, 네이버 13위, 멜론 42위 등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