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픽사베이

매일 아침잠에서 깨어나는 걸 힘들어하는 당신. 언제나 아침 시작이 가장 힘들다는 당신. 삶이 계획적이지 않은 것은 아닌가 고민 해봐야 하는 당신. 수면이 부족하면 저녁에 일찍 자야 하는 건 당연한 일인데 저녁엔 여전히 의미 없는 시간을 보내며 여전히 늦게 잠드는 당신. 내일 아침에도 여전히 허둥거릴 당신.

아침마다 후회하지만 해가 떨어지면 잊어버리는 당신. 조금 늦는 건 큰 문제 아니라는 당신. 당장 정신 차리지 않으면 조만간 뒤처질 당신. 아침이 힘든 당신은 수면시간에 문제가 있다면 일찍 잠자리에 들어야 합니다. 수면시간 문제가 아니라면 의지 문제이거나 자기 주도 훈련이 부족한 겁니다. 일찍 잠자리에 들면 아침에 5분을 더 자는 건 더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침에 5분을 더 자는 것보다 업무시간에 집중력을 5분 더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 시간에 여유를 가지고 계획을 수립하고, 전체를 살피는 여유를 가질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려면 조금 여유 있는 시간 관리가 중요합니다. 즐겁게 지내는 것도 관리해야 합니다. 매일 즐겁게 지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피곤이 누적되면 시간 관리가 불가능하기도 하지만 자기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당신이 사회생활을 막 시작하던 그때 가졌던 초심을 기억하고 있나요? 억지로 동기부여를 하는 것보다, 비싼 돈 들여 힐링캠프를 다녀오는 것보다 확실한 자기계발 방법은 자신이 막 출발지점에서 가슴설레며 계획했던 것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기억하고 그것을 하나씩 곱씹는 것만으로도 푸르른 시기에 가졌던 가슴 뜨거운 기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보다 더 큰 동기부여는 없습니다.

처음 출발할 때 자신이 가졌던 꿈을 기억하는지 주변 사람들과 가끔 이야기합니다. 대부분은 기억하지 못합니다. 자신도 놀라는 표정입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면 잊는 것이 당연합니다. 잊지 않으려면 자꾸만 꺼내 보고 초심에 맞는 길을 가는지 확인하고 필요하면 초심을 수정하고 보완해야 합니다. 초심을 살펴보면 지금 가진 부족함에 대한 불만과 불평은 없습니다. 

당신이 살아갈 삶을 통틀어 가장 젊고, 건강하고, 아름답고, 우렁차고, 똑똑하고, 끝내주는 시기가 지금입니다. 미래에 대한 투자는 현실을 사는 누구나 준비해야 합니다.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야 하는 것과 같습니다. 지금 하는 일에 적당히 만족하고 안주하면 위기와 마주칠 수 있습니다. 지금 만족하는 그 일이 미래에 계속 존재한다고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미래는 그저 미래일 뿐이고 지금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맞습니다. 지금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런 빛나는 시간을 보내는 당신이 미래에도 즐겁고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