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가 무엇입니까?
취미가 무엇입니까?
  • 꼰블리
  • 승인 2018.07.31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픽사베이
제공:픽사베이

당신의 취미는 무엇입니까? 설마 취미가 없는 것이 남다른 경쟁력이라 생각하는 것은 아니겠지요? 취미가 쉬고, 잠자고 먹는 것은 아니어야 합니다. 지금 취미가 없다면 다양하게 경험을 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취미를 개발하길 권합니다. 취미생활이란 또 하나의 일이 아닌 일과 삶 속에서 활력소 역할을 해줄 뿐 아니라 정신건강과 육체적 건강을 유지해주는 에너지원이기도 합니다.

자신은 일이 곧 취미생활이라고 하는 분들을 가끔 만납니다. 그러면 곤란합니다. 취미란 인생을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그래야 건강하게 더 오래 즐겁게 일할 수 있습니다. 인생의 목표를 자신이 하는 일에서 찾는 것은 당연합니다만 그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자칫 인생의 목표는 도달했지만 허무한 인생이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어떤 취미인가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취미를 가졌다는 것은 타인과 다른 자신만의 무언가를 이야기 할 수 있게 됩니다. 자신이 경험한 경험담을 통해 상대방과 대화를 하는 데 있어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자신이 경험한 이야기 말이죠. 취미가 같으면? 밤새 대화를 해도 모자랍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에 또 만나서 해야 합니다. 사람을 만나면 즐거운 일이 생깁니다.

당신의 취미가 반드시 독특해야 하거나 우아해야 하거나 그런 것은 아닙니다. 그런 부담은 가지지 않아도 됩니다. 그저 취미니까요. 누군가 당신의 취미와 같아야 하거나 좋아하거나 관심 가질만한 취미여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저 자신이 즐겁게 즐길 수 있으면 됩니다. 


취미가 꼭 몸으로 하는 것이 아니어도 취미를 가지길 권합니다. 영화를 보는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영화뿐 아니라 공연을 즐기는 사람도 많지요. 직접 악기를 다루는 취미를 가진 사람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독서도 취미 생활 중 하나입니다. 혼자만의 독서를 넘어 요즘은 독서토론까지 생겼습니다. 뭐든 좋습니다. 취미를 가지길 바랍니다.

왜 취미를 권하느냐고 물으신다면 자신이 목표한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 많은 사람을 만나야만 합니다. 많은 사람을 만나서 유의미한 사람으로 구별되려는 방법이기도 하고 앞으로도 치열하게 삶을 살아야 하는 당신은 필연적으로 많은 스트레스와 동행하게 됩니다. 휴식만으로는 스트레스 해소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즐겁게 할 수 있는 취미가 꼭 있어야 합니다. 

페이스북 창업자 저커버그의 취미는 사냥입니다. 테슬라 창업자인 일론 머스크는 영화 007시리즈 소품 수집입니다. 오마하의 현인 워렌버핏의 취미는 우쿠렐레 입니다. 제 취미는 주말 조기축구입니다. 무릎이 아파서 얼마나 더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축구 이야기만 나오면 자다가도 일어납니다. 얼마 전부터는 야구를 배우고 있습니다.

아... 참고로 유흥은 취미에 들지 않습니다.


Tag
#취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