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픽사베이

주변에 항상 행복 바이러스를 유포하고 다니는 사람이 있나요? 타인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전해주는 사람이 있습니다. 지치고 힘들 때 자주 듣는 노래와 같이 함께 대화하면 행복이 전해지는 사람이 있습니다. 주변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것은 특별한 재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인에게서 주목을 받는 것은 특별한 재능이 있거나 남다른 뭔가가 있으면 가능합니다. 사실 알고 보면 그렇게 큰 재능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주목을 받는 방법은 여럿 있습니다. 노래 잘하는 사람, 남다른 네트워크를 가진 사람, 남다른 정보력을 가진 사람, 탁월한 입담을 가진 사람, 화장 잘하는 사람, 컴퓨터 잘하는 사람, 아이디어가 많은 사람, 수학 잘하는 사람, 맛집 정보가 많은 사람 등 주목받을 방법은 다양합니다.

핵심은 자신이 분야에 관심을 두고, 배우고, 경험하고, 가지고 있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자신이 가진 재능을 타인과 적극적으로 나누고 공유하는 데 있습니다. 자신이 가진 재능을 자신만 알고 활용하는 것은 자유입니다만 주목받기 원한다면 자신이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전해줘야 합니다.

행복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그 사람이 꼭 타인이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이 누군가에게 위로를 받듯이 자신도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어 줄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을 통해 누군가 행복해지거나 용기를 얻을 수 있다면 그 자체로 큰 행복입니다. 타인에게 행복한 감정을 전해줄 수 있으면 자신의 인생이 조금 더 풍요로워집니다.

주목받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자신이 무슨 일을 하든지 자신을 응원하는 사람과, 관심 없는 사람과, 비평하는 사람으로 나뉜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다양한 경험과 상처가 생기면서 터득하게 되는 것입니다. 억지로 비평하는 사람들을 위해 자신을 개선하기보다 응원하는 사람을 위한 행동이 더 의미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그렇게 실천합니다.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누군가의 삶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누군가 자신으로 인해 행복지수가 상승하면 전해준 사람의 행복도 함께 상승합니다. 당신은 무엇을 가지고 있나요? 어떤 유형의 행복 바이러스를 전하시겠습니까?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