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 픽사베이

지나간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습니다. 그것은 변할 수 없는 진실입니다. 후회하지 않는 인생은 없다고 하지만, 되돌릴 수 없는 시간에 집착해서는 곤란합니다. 당신의 에너지를 오늘, 현재에 집중하세요.

지나간 일을 노력해서 바꿀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렇지만 중요한 것은 현재입니다. 하루를 정리하면서 마음에 걸리거나 더 잘할 수 있었던 일에 대한 후회가 생긴다면 다행히 하루를 되돌아보고 문제를 찾아 해결하려는 노력이 자신을 성장하게 합니다.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 것은 분명 성장하는 것입니다.

어제는 이미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시간이 아닙니다. 오늘, 현재에 집중하면 미래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자신의 미래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생산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오늘, 현재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시간을 되돌릴 수 없다는 것을 누구나 다 알고 있으면서 망각하는 것도 문제지만 더욱 안타까운 것은 지나가는 시간을 너무 쉽게 흘려보내는 것은 아까워하지 않습니다. 지나간 일을 후회하기보다 자신의 시간을 관리하고 자신의 계획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검색을 목적으로 또는 이메일을 확인하러 포털에 갔다가 정작 이메일은 확인도 않고 포털에서 진열한 뉴스, 이슈, 쇼핑에 정신이 팔려 눈과 손이 자동으로 반응합니다. 한참을 그렇게 길을 잃고 처음 들어왔던 목적을 잃고 헤맵니다. 누구에게나 자주 있는 현상입니다.

세상의 어지러움 속에 중심을 잡고 흔들리지 않으려면 무엇보다 자신의 계획과 해야 할 것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작은 후회를 하는 것 정도는 괜찮습니다. 그러나 될 수 있으면 되돌아보지 말고 앞을 보고 전진해야 합니다. 시간은 영원하겠지만 당신의 시간은 유한합니다.

항상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오늘, 지금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자신의 계획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지나간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