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 픽사베이

처음 다가온 기회를 만나면 어떨까요? 아쉽지만 대부분 기회를 놓치고 맙니다. 잡을 수 있었는데 놓쳤다고 안타까워합니다.
사실 처음 다가온 기회를 잡기란 만만치 않습니다. 기회가 다가올지 몰랐고, 놀라서 우물쭈물하다가 놓치고 나서야 기회가 지나간 것을 깨닫고 안타까워합니다.

기회를 놓치게 되는 여러 이유 중에 준비가 덜 된 것이 가장 큰 이유인데 두 번째 이유로는 준비가 됐음에도 불구하고 놓치는 경우로 당황하고, 흥분해서 기회를 날리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는 것입니다. 

충분한 연습이 그래서 필요합니다. 연습은 연습이지 실전과는 다르다고 생각하고 연습을 게을리하면 아무리 좋은 기회를 만나도 기회를 잡지 못합니다.
기회가 다가오는지 본인은 모르지만, 누군가 기회를 제공하는 측면에서는 그 기회를 잘 활용하지 못한 사람에게 재차 기회를 부여하기란 쉽지 않은 결정이 됩니다.

어쩌다 얻은 한 번의 기회를 잘 활용해 성장의 기반을 만든 사람에게 어쩌다가 잘됐다고 생각하면 안 되는 것이 여기에 있습니다. 어쩌다 얻어걸린 기회를 기회로 만드는 건 쉽지 않습니다. 
그 어쩌다 다가온 기회를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그것은 운도 따라야겠지만, 충분히 준비되지 않으면 기회로 작용하지 않습니다.

본인이 충분히 준비된 상황이라면 어떤 상황이라도 당황하지 않고 흥분하지 않도록 상황관리 능력도 갖춰야 합니다. 그래야 준비가 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