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 픽사베이

특별하게 일이 안 풀리는 날이 있습니다. 
참 피곤한 일입니다. 그렇지만 가끔 그런 날이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무리 고민해도 해결방안은 없고 그렇다고 주변에 조언을 받으려 해도 최소한 구도를 잡아야 질문을 할 수 있는데 그 기초적인 출발을 못 하고 있으니 답답하기만 합니다. 그 상황을 어떡하든 극복하고 싶은데 말이죠. 

그럴 땐 내려놓아야 합니다. 최선을 다해 집중했는데도 불구하고 실마리를 잡지 못 하는 일이라면 당장에 해결할 수 없습니다. 순서를 바꿔 다른 일을 먼저 하고 머릿속에서 지금 하던 고민이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다른 업무에 매진해야 합니다. 고민하던 그것이 가장 중요한 업무일지라도 그렇습니다. 고민에 계속 집중하면 오히려 모든 것이 엉망이 됩니다.

다른 일을 처리하고 새롭게 고민을 시작하는 것이 가능할까 하는 생각도 들겠지만,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는데 무리하게 고민하다가 아무것도 건지지 못하게 되는 경우보다 현명한 방법일 수 있고 무엇보다 다른 업무를 통해 다른 생각을 하다가 쉽게 풀리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그러니 일이 잘 안 풀린다고 너무 조급하게 서두르지 말아야 합니다. 뭔가 잘 안 풀릴 땐 돌아갈 필요가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하나의 도전이라 생각하고 그런 어려움이 결국 자신을 더 강하게 성장시켜 줄 것으로 믿는 긍정의 에너지가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긍정의 힘을 믿으세요. 잘 풀릴 겁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