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 픽사베이

동료와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좋은 관계를 유지 발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방법입니다.
함께 일하는 동료와의 좋은 관계가 힘든 업무와 스트레스에 예민해질 수 있는 조직 생활의 어려움을 없애줄 수 있고 나아가 든든한 우군이 존재함으로 인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좋은 관계의 동료와 서로 성장하는 데 일조함으로써 자신감은 물론 언제나 옆에 내 편이 있는 것만으로도 힘을 얻고 피로감을 덜 수 있습니다.
조직 안에서 자신을 응원해주는 사람을 만들기 위해 소위 말하는 사내정치를 하라는 것이 아니라 진정성 있는 동료를 만들고 도움받기보다 먼저 도움을 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타인의 도움 없이 살아가기 어려운 존재입니다. 누군가로부터 도움을 받으며 성장해왔고 또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조직 생활을 잘 하는 사람의 특성 중 동료와 관계가 좋은 사람이 높은 순위에 자리하고 있는 데는 스트레스 관리와 견고한 신뢰를 통해 항상 좋은 상태를 유지하면서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 때문일 것입니다.
자신이 조직 생활을 잘하고 있는지 알아보려면 주변의 동료를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주변에 있는 동료가 자신과 얼마만큼 가까운가요?

명심하세요. 지금 옆에 있는 동료가 자신의 경쟁력입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