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 픽사베이

행복한 생각이 많아지려면 자신이 행복해야 합니다. 
살면서 하고 싶은 걸 다 하고 만나고 싶은 사람만 만나고 먹고 싶은 걸 마음껏 먹고 쉬고 싶을 때 마음 놓고 쉴 수 있고 그럴 수 있다면 행복할 수 있겠습니다. 행복을 따질 이유가 없습니다.

현실은 어떤가요? 밥을 먹지 않고 살 수 없으니 직업을 가져야 합니다. 직업을 가지면 행복하기 위해 더 많이 벌어야 하고 더 많이 벌기 위해서 더 많은 일을 해야 합니다.
더 많이 벌면 더 많이 행복 해진다는 보장이 없는데도 그렇습니다. 행복에 대해 너무 막연하게 생각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신이 추구하는 행복이 무엇인가 진지하게 다시 생각해봐야 합니다.

돈을 많이 벌면 행복 해질 거로 생각하지만, 그것은 목표가 행복이 아니라 돈입니다.
어쨌든 돈이 많으면 행복한 거잖아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돈이 많으면 많은 돈으로 행복한 행위를 다양하게 해볼 수 있을 것 같기는 합니다. 그런데 그런 행복한 행위는 돈이 많아진 다음에 할 건가요? 그런 행복은 본 적이 없습니다. 행복은 돈이 많은 순서는 아닙니다. 

지나간 시간을 돈 주고 살 수 없듯이 평생 한 번도 같은 시간을 다시 살아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추억은 늘 아름답습니다. 행복이란 시간과 같아서 지금 행복이 지나가기 전에 느낄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행복해지고 싶다면 지나가는 시간에 행복을 묻어 보내지 말고 지금 행복한 상상을 하려고 노력하고, 지금 옆에 있는 사람에게 친절하고, 한 번이라도 더 웃으려고 노력해보세요. 소소한 웃음이 쌓여 행복이 됩니다.
지금 행복하면 하루가 행복 해질 수 있고 행복한 하루가 쌓여 행복한 사람이 됩니다. 

오늘 하루는 어땠는지 반성할 필요 없습니다. 지금부터 행복 해지면 됩니다. 

키워드

#행복하자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