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 픽사베이

오늘은 그냥 하루죠. 특별할 것 없는 수많은 날 중의 하루입니다. 그러나 오늘 하루를 어떻게 사는가가 당신의 미래를 좌우합니다. 그것은 변하지 않는 현실입니다. 우리가 매일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가야 하는 이유입니다.

미래의 나를 위해 오늘 너무 많은 것을 희생하는 것은 반대하지만 스스로 오늘 하루를 열심히, 만족스럽게 살았노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하루하루가 쌓여 남과 구별되고 차별되는 것이지 어느 날 이유 없는 폭풍 성장은 있을 수 없습니다.

오로지 자신의 삶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자신이 정하는 것입니다. 오늘 하루를 사는 것이 아니라 수없이 연결된 오늘이 자신을 만들어 왔듯이 미래의 자신도 오늘이 만들어 낸다고 생각하면 오늘 하루를 살아가는 마음이 조금 더 진지해질 수 있습니다. 하루를 집중하면 지금에 집중하게 되고 지금에 집중하면 무엇하나 버릴 수 없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모든 시간을 그렇게 일에 집중해야 할 것은 아닙니다. 집에 있는 시간에는 오로지 가족에게 집중하고, 즐거운 자리에서는 즐거운 시간을 집중하면 됩니다. 휴식을 취할 때는 온전히 휴식에 집중해야 합니다.

살다 보면 가끔 자신에게 실망할 때가 있습니다. 언제나 좋을 수는 없습니다. 낙담할 때가 아니라 누구보다 스스로가 응원하고 다독여주는 자기 사랑이 필요한 시간입니다. 스스로가 자신을 아끼고 보살피는 주체여야 합니다.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한다면 자신에게 집중하고 내일이 아니라 오늘, 지금에 집중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