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 픽사베이

경쟁상대만 바꿔도 시장을 바라보는 관점이 바뀝니다.

시장을 바라보는 관점만 바꿔도 시장은 새롭게 만들어집니다.

고정관념만 무너뜨리면 얻을 수 있는 것은 헤아릴 수 없이 많습니다. 그만큼 고정관념을 무너뜨리기가 쉽지 않다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기존의 틀을 허물고 새로운 틀을 만드는 것은 완전히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기존의 것을 허문다는 것이 기존의 것을 모두 이해해야만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존의 모든 것을 이해하면 오히려 동화되기 쉬워서 다른 관점을 가지기 쉽지 않습니다.

관성이 아닌 다른 관점이 필요합니다. 

기존의 틀이 잡힌 특정 업이라도 전혀 다른 재해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응용할 수 있는 응용의 수가 과거와 전혀 다르기 때문입니다. 오래된 산업의 경우 그때는 맞던 것이 지금은 전혀 다른 틀린 결과로 나올 수 있습니다. 

다른 관점을 가지기 위한 꾸준한 노력과 몰입이 필요합니다. 다른 관점을 가진다는 것은 남과 다른 탁월한 안목을 갖춰야 하니까요.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