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탄 배달 봉사활동에 나선 롭스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롭스 제공

연말연시를 앞두고 곳곳에서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화장품 업계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나눔과 봉사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는 지난 11월 서울 서초구 방배동 전원마을 비닐하우스촌 일대에서 연탄 2,000장을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밥상공동체복지재단 서울연탄은행과 합동으로 이뤄진 이 날 봉사에는 롭스 강성현 대표를 비롯해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또한 롭스는 유명 소셜 기부 플랫폼 ‘쉐어앤케어’를 통해 미혼모들의 심리 치료와 부인과 질병 치료를 돕는 캠페도을 진행하고 있다. 쉐어앤케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으며 해당 영상을 공유하면 1000원, 좋아요를 누르면 200원이 자동으로 기부된다.
이 외에도 롭스는 지난 6월부터 고객 참여형 CSR 캠페인 ‘스마일포인트’도 진행하고 있다. 고객이 매장 내 설치된 매직 미러를 보고 미소를 지으면 기기가 인식해 일정 금액이 시각 장애인을 위해 기부되는 방식이다.                                                                                                               강성현 대표는 “앞으로도 롭스는 온정의 손길을 기다리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행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은 지난 11월 전 세계 어린이들의 실명 예방을 위한 ‘아이 러브 록시땅(EYE LOVE L’OCCITANE)’ 캠페인 기부금 증정식을 진행했다. 실명 예방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록시땅 글로벌 재단과 록시땅 코리아의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5,000만원의 기부금은 국내 NGO 단체인 하트-하트재단에 전달됐다.                                                                 이는 의료 지원이 취약한 탄자니아 음트와라 지역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시력검사, 치료를 포함한 의료적 지원, 시력검사를 위한 인력 교육 등 시각장애를 예방할 수 있는 지속적인 활동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총 300,000명에 이르는 탄자니아 어린이들을 지원하게 되며, 안경테 기증과 시각장애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고 편견을 깨기 위해 스타 파티시에 유민주와 함께 점자 메뉴판 제작 및 비치, 쿠킹클래스를 전개할 예정이다.                                                                            록시땅 관계자는 “록시땅은 다양한 방법으로 시각 장애인 후원에 앞장서는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종합화장품 기업 잇츠한불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한국 청소년재단에서 주최하는 ’사랑의 몰래산타 대작전’에 제품을 기부한다. 올 해로 12년 째 이어오는 ‘사랑의 몰래산타 대작전’은 총 1004명의 수혜자와 함께 자원봉사자 1004명을 선발한 후, 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물품 제공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잇츠한불은 총 1000만원 상당의 ‘프레스티지 끄렘 꼬르 데스까르고’ 와 ‘파워10 GF 이펙터’를 포함한 총 8가지 종류의 제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해당 기부 품들은 오는 24일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 독거노인을 포함한 1004명에게 전달될 방침이다.                                                                    잇츠한불 사회공헌 담당자는 “소비자와 이웃사회에 보답이 될 수 있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다양한 이웃들에게 보답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잇츠한불이 기부에 참여하는 '2017 사랑의 몰래산타 대작전' 포스터. / 한국청소년재단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