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비 루브 신타오 마케팅디렉터.

신타오는 중국의 저명 CSR 연구 기관이고, 루비 마케팅디렉터는 수년간 CSR 컨설팅, 사회책임투자(SRI) 연구 등 관련 업계에서 다양한 경험을 한 전문가이다. 지난 15년에는 업체에서 CSR를 맡은 임직원들을 조직화할 의도로 비영리조직(NGO) CCM(Chinese CSR Map)를 만들었다. 아울러 업체 CSR 담당자들로 구성된 CRO포럼을 만들어 지역 사회의 사회 문제를 찾고 CSR 경향을 알리고 있다.



루비 마케팅디렉터는 이날 강연에서 먼저 중국에서 가장 큰 고속철도 업체인 중궈주처(中國中車)가 미국에서 벌이는 사회 공헌 활동을 다룬 영상을 보여줬다. CRRC는 지난 14년 미국 보스턴시 교통 당국과 지하철 객차 공급 계약을 맺었다. 중국의 철도 업체가 미국에 대중교통 수단을 공급한 최초의 케이스다.

CRRC는 입찰에서 캐나다의 세계 굴지 철도 업체 봉바르디에에 승리했는데, 미국 최대의 원자력발전소 생산 및 운영 업체 웨스팅하우스공장이 있던 스프링필드산업단지에 공장을 세우겠다는 조건을 내걸었기 때문에 승리했다. CRRC는 오랜 역사와 웨스팅하우스공장 폐지에 따른 지역 사회의 안타까움을 생각해 웨스팅하우스공장을 부수지 않기로 했다.

그는 이어 미국의 저명 화장품 업체 메리케이가 중국 유난 지역에서 벌이는 CSR 활동에 대해 영상을 틀었다. 메리케이 여성기업가정신재단은 추슝(楚雄) 여자들에게 낮은 금리로 돈을 대출해줘 여자들이 자수 사업을 하도록 했다. 메리케이의 이 사회 공헌 활동은 자수 산업을 키우고, 여성들의 경제 활동을 장려해 남녀평등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앞서 신타오 펑 지라이 파트너는 지난 5월 코스리가 개최한 ‘대한민국 CSR 국제 콘퍼런스’에 연사로 나와 '중국2020 사회책임트랜드 톱10"을 발표했다.



 연관기사
[2017 CSR 필름] GS칼텍스·이마트 등 15작 수상 영예
[2017 CSR 필름]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CSR, 지속가능경영 위한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해야”
[2017 CSR 필름] 홍일표 의원, “지속가능 성장 CSR 내재화로 이루어야”

[2017 CSR 필름] 이종재 대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이어지기를”
[2017 CSR 필름]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사회적 책임 경영 확산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
[2017 CSR 필름] 필름으로 만나는 中기업 CSR 트렌드
[2017 CSR 필름] CSR에 대한 인식이 한 차원 발전
[2017 CSR 필름] 업과 연계된 동영상 출품 두드러져
[2017 CSR 필름] GS칼텍스 등 우수 사례 발표…'소셜 잡페어’도
[2017 CSR 필름] 187개 접수…성황리 마감
[2017 CSR 필름] 미국의 BCCCC 필름페스티벌이 주목한 영상
[2017 CSR 필름] 지난해 수상작 다시 보기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