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세기 경쟁 환경에서 가장 성공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기 위한 전략
- 기업의 사업 목적에 입각해 종합적인 기업시민의식 프로그램 구축하기
- CSR/지속가능경영 담당자들의 필수 실무 가이드

 

 

코스리는 11월 29일 신간 <비즈니스와 사회에 가치를 더하라, 21세기 기업시민의식>을 출간했다. 이 책은 현대 사회에서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펼치는 방법에 관한 실용 가이드로, 비즈니스가 수익성과 가치사슬 회복탄력성, 생산성, 혁신, 장기적 주주가치를 증진시키고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모든 방안과 동향을 다룬다. 기업시민의식이 잘 구현될 때 비즈니스의 성공과 함께 사회와 환경에 미치는 임팩트가 증진된다는 점을 이해관계자, 공급사슬, 사내 조직화, 기부 프로그램, 임직원 소통 등 다양한 측면에서 살펴보고 풍부한 사례를 통해 강조한다.

 

저자들은 각자 수십 년 간의 실무 경험과 연구 성과를 토대로 기업이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모두 창출하는 데 있어 핵심은 바로 기업 내에 ‘혁신’과 ‘기업가정신’을 활성화하는 것임을 제시한다. 기업시민의식을 가치창출사업으로 접근하는 이 책은 지속가능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소셜 임팩트에 주목하는 것이야말로 미래의 경쟁 환경에서 가장 성공 가능한 방식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전략이라는 점을 보여준다.

<비즈니스와 사회에 가치를 더하라>는 미래의 경영 리더들을 길러내는 21세기 MBA 프로그램으로 손색이 없다. 저자들이 제시하는 여러 방법과 통찰은 자영업자부터 글로벌 대기업까지 회사의 차별화 전략과 기업의 경제적·사회적 가치의 최대화 방안을 고민하는 모두에게 유용하다. 회사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싶은 기업 실무자라면 10장에 걸쳐 제시된 여러 자료와 체크리스트를 따라가면서 업무를 실행해 보자. 회사의 전략을 이해하고 진정한 가치와 큰 임팩트를 창출하는 직원으로 높은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비즈니스와 사회에 가치를 더하라>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 온·오프라인 서점과 코스리 웹사이트 링크를 통해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