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CJ대한통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내 물류회사 CJ대한통운이 2016년 한 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미래 비전 달성 계획을 포함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지난 27일에 발간했다.

이번 CJ대한통운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경영철학을 비롯해 지배구조, 공유가치창출(CSV) 추진체계, 고객 만족과 공급망 관리, 재무 정보 등이 담겨있다. 특히, CJ 전사적 CSV 실천다짐을 보고서에 포함 시킨 것이 특징이다. 단, CSV 추진 체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나와있지 않다.

CJ는 보고서를 통해 중요 지속가능 이슈 14개를 도출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물류, 이동으로 인한 환경영향 저감과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및 감축, 에너지 소비량 관리 및 효율 증대를 꼽았다. 소비자 부문에서는 지역사회의 특성을 고려한 사회공헌활동 수행, 현지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 등을 꼽았다.

그 밖에도, 시니어 일자리 창출 활동 '실버택배',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교육 '주니어 트랙',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스마트 카트' 그리고 물류센터 태양광 발전 설비 등을 소개했다.

또한, 데이터 검증은 제한된 형태의 표본과 CJ대한통운에서 수집한 데이터에 대한 질의, 분석의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며 향후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매년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을 전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란 정해진 기간에 대해 타당하고 균형 잡힌 방식으로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성과 및 미래 비전 등을 제시하는 기업보고서이다.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노력을 보기 위해서 참고하는 자료 중 하나로서 삼성전자, LG전자, SK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기업들이 매년 발간하고 있다.

해당 보고서는 이 링크에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