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가 '사랑의 고마공주 빵나눔 자원봉사 체험교실'을 벌이고 있다./시 제공

 

공공 기관의 사회 공헌 활동이 늘어나고 있다.

 

공공 기관이 '사회적 책임'(SR)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은 공공 기관으로서 지니는 공공성을 높이고 공공 기관에 대한 사회적 관심에 보답하려는 차원이다.

경기북부보훈지청은 호국보훈의달을 맞아 지난 6월 23일 한국전력공사 가평지사의 후원으로 국가유공자 노인의 자택을 찾아 낡은 전선이나 전등 등을 갈아주는 봉사 활동을 했다.

한국전력 가평지사는 수년 전부터 설, 추석, 호국보훈의달에는 '사랑의 쌀' 지원, 김 전달, 전기 안전 점검 등 여러 방법으로 노인 국가유공자들을 도와왔다.

충북 충주농협 NH네트웍스(대표 채형석)도 지난 24일 시 법현마을 독거노인 가구를 위해 집수리와 영농 차량 무상 점검을 도와줬다.

두 기관은 이날 오전 8시부터 법현마을의 독거노인 가구를 상대로 도배, 장판 교체 등 집 수리를 벌여 이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했다.

NH농협생명(대표 서기봉)과 서울대병원 공공의료사업단 역시 지난 23~25일 강원 고성군에서 ‘2017 농촌 순회 무료 진료’를 벌였다.

이번 무료 진료는 독거노인, 다문화 가족 등 의료 환경이 열악한 지역 주민 약 400여 명에게 내과, 안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이비인후과, 산부인과, 영상의학과, 재활의학과 등 총 8개 과목에서 서울대학교병원 의사가 직접 진료하는 행사였다.

인천공항공사는 '가족 대학생 해외봉사단' 6기를 지난 22일 인도네시아 보고르 지역의 보육원으로 파견했다. 교육 시설 개선, 한국 문화 알리기, 물품 지원 등 CSR 활동을 벌였다.

특히 봉사단엔 인천공항공사 명예 홍보대사 가수 션이 포함됐다. 인천공항공사는 해외 공항 개발 사업 차원에서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있다.

한국남동발전(사장 장재원)은 지난 17일 경남 하동군 하동우리들병원과 섬진강사랑의집에서 실내 운동 기구 전달식과 봉사 활동을 했다.

이날 봉사 활동에는 회사 임직원과 CSV여성모니터단, 대학생봉사단으로 구성된 KOEN나눔 봉사단이 참가했다.

충남 공주시는 어려운 사람들에게 빵을 나눠줘 결식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안전망을 만들고자 지난 3월 '고마공주 나눔터'를 만들었다.

나눔터 빵 지원에 드는 비용을 모두 애터미로부터 기부받아 운영하고 있다.

전북 완주군은 지난 24일 고용노동부, 전북도, 사회적협동조합과 온누리살이와 함께 '사회적 경제 지역혁신가 사관학교' 마지막 과정인 '중간지원 혁신가 양성과정'을 펼쳤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