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리 이은호 편집위원.
[이은호 코스리 편집위원]이번 주 가장 많은 클릭을 기록한 기사는 ‘[오늘의 SR이슈] 문재인정부 100일…재계, 2ㆍ3차 협력사 포함 상생협력으로 사회책임 우선실행’(이은호 기자ㆍ16일 자)이다. 문재인정부가 막을 올린 지 100일이 지난 가운데 재계가 상생 협력 정책에 100%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다는 기사다. ‘문재인정부 100일’이란 키워드와 ‘상생 협력’이란 키워드를 연결한 기사여서 파급력이 컸던 것 같다.

이어 2위는 ‘공정무역 커피를 사랑한 네팔 청년들의 특별한 여행기’(이정훈ㆍ김진우 기자, 17일 자)다. 최근 삼성 코엑스에서 열린 2017월드라떼아트배틀에서 네팔 출신 두 청년 바리스타가 배틀을 벌였다는 얘기다. 최근 공정 무역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짐짓 커지고 있는 것이 기사를 많이 본 이유 같다. 또 라떼배틀이 매우 이색적 경연인 것도 클릭 세례를 받은 이유로 보인다.

3위은 ‘2017대한민국CSR필름페스티벌 영상 접수 시작’(김환이 기자ㆍ17일 자)이다. 2017대한민국CSR필름페스티벌의 접수가 개시됐다는 기사인데 코스리가 야심 차게 진행하는 동영상 경연이어서 접수 단계부터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망된다.

4위는 ‘ING생명, 사회공헌재단 설립한다!’(윤성민 기자ㆍ17일 자)인데 외국계 기업이 사회공헌재단을 만드는 경우가 많지 않아 클릭이 몰린 것 같다.

마지막 5위는 ‘삼성액티브자산운용, ‘삼성 착한책임투펀드’ 출시‘(이승균 기자ㆍ17일 자)였다. 착한책임투자펀드를 만든다는 것이 이례적이어서 많은 독자가 관심을 뒀던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