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호 FNC엔터테인멘트 대표. /FNC엔터테인멘트 제공

한성호 FNC엔터테인먼트 대표가 교육의 기회로부터 소외된 전 세계 아동과 청소년의 밝은 내일을 응원하며 엔터도네이션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FNC는 이 회사가 설립한 비영리 재단 'LOVE FNC'와 미얀마 껄로우에 ‘LOVE FNC 학교’ 4호를 개교했다. 이는 ‘LOVE FNC 스쿨 프로젝트’ 차원으로 험난한 산길로 통학하는 껄로우 지역 아이들의 상황을  고려해 기숙학교를 지어준 것이다. 또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는 장학 프로그램도 함께 시작했다.

미얀마 껄로우 ‘LOVE FNC 학교’ 4호 수업 사진. / LOVEFNC 제공

‘LOVE FNC 스쿨 프로젝트’는 사회적 제약과 빈곤으로 교육받지 못하는 아동, 청소년에게 교육 인프라, 아동 영양‧보건, 교사 지원, 보수 교육, 문화 예술 등을 지원하는 LOVEFNC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이다.

2012년 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에 소속 가수 씨엔블루의 후원으로 1호 학교를 설립했으며, 당시 직접 교가를 작사‧작곡하여 선물하기도 했다. 2013년에는 잦은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던 필리핀 빠그라이에 2호 학교를 설립했으며, 2015년에는 마약과 실업 문제가 심각한 에콰도르 쌈보롱동에 3호 학교를 설립했다. 또 현재 몽골에 다섯 번째 학교를 건립 중이다.

FNC는 ‘LOVE FNC 스쿨 프로젝트’ 외에도 엔터테인먼트와 결합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해 즐겁고 건강한 기부 문화를 만들고 있다. 지난달 청소년 문화 예술 교육 기부를 위한 지원 대상을 모집했으며, '씨엔블루 콘서트'에서 야외 캠페인 후원 부스를 운영하기도 했다. 또, 스타 애장품 경매 등의 이벤트를 통한 후원, 자선 바자회, 유기 동물 보호 활동 등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공익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