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 박재경 회장 직무대행. /BNK금융그룹 제공
BNK금융그룹 BNK부산은행 박재경 회장 직무대행이 저소득 가정 자녀를 돕기 위해 4억5,000여만 원의 성금을 쐈다.

BNK금융그룹은 지난 7일 오후 부산시교육청에서 김석준 교육감을 만나 '저소득 가정 자녀 돕기 기금' 4억5,000여만 원을 전달했다.

이 기금은 지난해 부산은행이 발급한 부산교육사랑카드 이용액 중 일부를 적립해 마련됐다. 모인 기금은 부산의 저소득층 중고생의 급식비로 활용된다.

올해 기금은 전년과 비교해 3,200만 원 정도 늘었고, 현재까지 전달된 기금을 합하면 약 33억 원가량 된다.

전달식에 참석한 홍성표 BNK부산은행 부행장은 "이 카드가 더욱 많은 사랑을 받아 매년 전달되는 기금이 늘어나길 바란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다하기 위해 공익형 금융 상품을 지속해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부산은행은 2005년부터 13년째 시교육청 산하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발급된 부산교육사랑카드 이용액 중 일부를 적립해 시교육청에 전달하고 있다.

한편, 이 카드는 톱(TOP) 포인트 적립, 백화점(대형할인점) 무이자 할부, 통신요금과 주유 할인, 후불교통카드 기능 등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난 12월 말 기준 개인카드 2만여 좌와 법인(학교)카드 2,670좌가 발급됐다.

부산은행 임직원이 지난 7일 부산시교육청에 '저소득층 가정 자녀 돕기 기금'을 기부하고 있다. /BNK금융그룹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