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rce : www.mauigmomoratoriumnews.org

세계 최대 종자 회사 몬산토가 변화를 말하고 있다. 몬산토는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세계 인구에게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식량을 공급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미션을 대외적으로 천명하며 동시에 탄소 발생량을 줄이면서도 옥수수, 대두와 같은 작물을 높은 생산성으로 키울 수 있도록 연구하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기업 ICF International에 의뢰하여 농업이 온실가스 배출 절감에 기여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조사했다. 그 결과보고서 “탄소 중립 농업으로 가는 길: 작물 기반 전략의 잠재 효과”(Charting a Path to Carbon Neutral Agriculture: Mitigation Potential for Crop Based Strategies)"를 통해 농법을 개선함으로써 온실가스 배출을 절감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었다.

몬산토에서 실시하고 있는 온실가스를 줄이는 농법은 단기적인 방법과 장기적인 방법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단기적인 방법으로는 지피작물 재배, 저경운 농법, 정밀한 영양분 관리가 있다. 장기적인 방법으로는 옥수수 잔해를 통한 에탄올 생산, 수확 후 남겨진 작물 잔해를 활용하는 것이 있다.

이에 몬산토는 더 많은 탄소를 흡수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농부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탄소 중립을 위한 농법에 대한 정보와 연구결과를 더 많은 농업인과 공유하고 있다.

농업은 지구의 사용 가능한 깨끗한 물의 70%에 달하는 많은 양의 물을 사용한다. 몬산토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회사 수준에서 물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을 주장한다. 공급업체와의 협력과 몬산토에서 씨앗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물을 절약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